안양지역시민연대/안양지역정보뱅크

[20211104]울긋불긋 가을 단풍도 예쁜 안양 충훈 벚꽃길

도시사진기록/골목풍경

2021.11.04/ #안양 #동네 #석수3동 #충훈벚꽃길 #가을단풍. 2021 만안구청장과 우리동네 마을한바퀴 길라잡이로 나선지 마지막날인 7일차 여정 석수3동에서 둘러본 충훈벚꽃길. 벚봄이 피는 봄 보다는 울긋불긋 단풍이 물든 가을이 멋진듯 싶습니다. 아름다운 산책로 중간에 설치된 벤치에 앉아 음악도 듣고 책도 읽고, 스마트폰을 하는 모습이 고즈녁한 가을 정취를 느낄수 있는 아름다운 풍경입니다.

한가지 안타까운 것은 떨어지는 낙엽이 산책길에 쌓여야 밟고 거니는 멋도 있고 포토존 사진도 찍을수 있는데 청소를 부지런히 잘하시는 어르신, 또는 주민이 았으신지. 알부구간에는 깨끗이 치워버려 그 멋을 지속적으로 느껴보지 못한다는 점이지요. 이왕이면 석수3동에서 충훈벚꽃길을 가을에 낙엽을 밟으며 걷기 좋은 아름다운길로 잘 꾸미면 어떨까 싶습니다.

단풍 길이 예뻐 토요일인 6일 오후에 한번 더 다녀왔습니다. 주말을 맞아 산책하시는 분도, 사진 찍는 이들도 많더군요. 불과 이틀이 지지났는데 도로 건너편 인도에 심어진 가로수 은행나무 잎들도 노랗게 변했습니다. 저 잎들이 떨어지면 건너편 인도는 마치 노란 융탄자가 깔린 듯 착각을 일으키지 않을까 싶습니다. 뚝방위는 단풍이 아름다운길, 건너편 인도는 노란 융탄자가 깔린길이 있는 석수3동은 예쁜 동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