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의왕

[20200512]의왕시, 미세먼지 저감평가 우수기관 선정

안양똑딱이 2020. 5. 12. 18:50


의왕시가 경기도가 실시한 ‘2020 경기도 미세먼지 저감 우수 시·군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시·군별 인구수에 따라 세 그룹으로 나눠 계절관리제 등 6개 분야 27개 지표에 대해 진행됐으며, 시는 지역 실정에 맞는 맞춤형 미세먼지 대책을 적극 추진해 좋은 평가를 받게 되었다고 시 관계자는 전했다.

특히, 의왕시는 다른 자치단체와 차별화된 정책으로 어린이와 어르신 등 건강취약계층에 대한 보호시책을 마련해 유치원, 어린이집, 경로당 등 취약계층 이용시설에 공기청정기 지원, 황사마스크 보급 등 미세먼지로부터 취약계층을 보호하는 데 적극적인 정책을 펴고 있다.

또한, 미세먼지 배출량이 높은 지역을 우선적으로 도시숲 조성사업을 확충하는 한편, 주요 미세먼지 다량배출사업장을 중점으로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고, 의왕시-사업장 간 자율살수 협약체결 등을 통해 선제적인 미세먼지 해소방안을 마련하는 등의 조치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김상돈 시장은 “이번 평가는 그간 미세먼지 없는 자연과 더불어 시민이 행복하고 안전한 의왕시를 만들기 위해 지역 실정에 맞는 맞춤형 미세먼지 저감정책의 실효성을 높인 노력의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실효성과 체감도 높은 미세먼지 저감 사업들을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