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영상기록/안양

[영상]안양예고 음악 쌤들 학교에서 연주로 코로나19 대처 위로(2020.04.

안양똑딱이 2020. 4. 16. 23:46

 

전국의 모든 학교들이 교육부의 방침에 따라 사상 초유의 온라인 개학이 실시된 가운데, 개학은 했지만 학생은 없고 교직원들만 학교에 있는 기묘한 현상이 지속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안양예술고등학교 음악 교사들이 본인들의 전공을 살려 직접 악기를 연주한 영상이 화제가 되고 있다.

유튜브 안양예고 음악과 공식 페이지에 올려진 영상은 '흔한 예고 음악 쌤들의 코로나 대처법' 제목으로 이 영상에서 안양예고 음악과 선생님들은 버스커버스커의 '벚꽃 엔딩'을 본인들의 전공 악기로 직접 커버함과 동시에 교장선생님도 특별출연해 위트있는 자막으로 실내에서 개학해 학업을 이어가고 있는 안양예고 학생들에게 위로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특목고인 안양예고 음악 교사들은 교육 활동뿐만 아니라 활발히 외부 음악활동도 하고 있는데 그러한 점을 충분히 발휘하여 직접 연주를 한 영상은 개학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학교를 가지 못하고 온라인수업을 들으며 심리적으로 불안한 학생들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으며, 학생들은 유튜브 댓글로 선생님들과 의사소통을 하고 본인들의 SNS에 공유를 하며 온라인으로 즐거운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코로나-19로 인해 외출이 자유롭지 못하고, 집콕이 장기화되자 격리된 사람들이 발코니에서 각자의 악기와 노래로 합주를 하는 모습이 인터넷을 통해  전세계로 전달돼 화제가 되고 이에 음악가들과 세계적 오케스트라까지 동참하면서 코로나19로 인한 무겁고 억눌린 마음들을 위로하고 있다.

유튜브 영상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8NulGgFjBQo

 

제목: 흔한 예고 음악 쌤들의 코로나 대처법!!

멜로디언 : 정한결Tr.
호른 : 권석쥬Tr.
피아노 : 이웅Tr.
벚꽃남1 : 연형모Tr.
벛꽃남2 : 김치중Tr.
특별출연 : 교장T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