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안양

[20200403]금년도 충훈벚꽃축제 취소, 영상으로 중계합니다

안양똑딱이 2020. 4. 3. 05:48

 

"안양시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충훈 벚꽃축제를 취소하고 충훈1교 ~ 충훈고 구간의 벚꽃길 진입을 통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시민분들의 양해 부탁드립니다."

안양시가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방지를 위해 금년도 안양충훈벚꽃축제를 취소하고 벚꽃이 만개한 안양천변 둔치의 충훈벚꽃길 보행로를 전면 폐쇄했다.

2일 안양시는 벚꽃 개화시기 동안 주변 시민들과 많은 관광객들의 방문이 예상됨에 따라 코로나19가 지역사회 감염으로 번지는 것을 차단하기 위해 지난 1일부터 19일까지 충훈벚꽃길 보행로의 통행을 금지한다고 밝혔다.

현재 석수3동에서는 ‘코로나19확산 방지를 위하여 충훈부 벚꽃길 방문을 자제 바랍니다’라는 홍보 현수막을 보행로 초입에 부착하고 적극적인 사회적 거리두기를 홍보하고 있다.

하지만 지난 2일 찾아간 석수동 충훈벚꽃길 주변 도로에는 충훈벚꽃축제 행사가 취소됐는지 모르고 나온 이들이 적지않게 목격된다. 

꽃구경이 가능한 인양천변에는 멀리서나마 기념사진를 찍는 이들도 보이고, 답답한 방콕을 탈출해 나온 시민들이 마스크를 쓰고 나물을 뜯거나 산보하는 이들이 적지않아 오는 주말에는 직지 않은 시민들이 꽃구경하러 나올 것으로 에상된다. 

이에 안양시는 사회적 거리두기와 심리적 방역으로 벚꽃 구경을 나오지 못하는 시민을 위해 오는 3일 오후 3시부터 충훈벚꽃길 풍경을 안양시 공식 SNS로 중계할 예정이다. 특히 코로나19 예방과 안양시 주요 정책에 대한 정보 퀴즈를 충훈부 벚꽃길에서 진행해 안양시 SNS인 유튜브, 페이스북, 트위터로 실시간 송출한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사회적 거리두기 실시 기간이니, 충훈부 벚꽃길 방문을 자제해 달라”며 “봄구석 벚꽃라이브를 통해 꽃길을 감상하면서 답답한 마음이 조금이나마 해소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으로 보는 2020 벚꽃길(페이스북에서 획인) https://www.facebook.com/choipong1001/media_set?set=a.3086335808077782&type=3

충훈벚꽃길 라이브 중계 예고편 영싱보기: https://youtu.be/16Ulx-nnG_U

 

안양시 '봄구석 벚꽃 라이브' 사연 이벤트
경험담을 들려주세요! 4월 3일 금요일 오후 3시! 벚꽃구경을 가지 못해 슬픈 여러분을 위해 💜봄구석 벚꽃라이브💜가 진행됩니다..
▼#댓글이벤트

▼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고 있는 나의 경험담'을 댓글에 남겨주세요! 라이브 방송에서 사연이 채택된 분들에게는 선물을 보내드립니다 ^0^

v사연 응모기간 : 3월 31일(화)~4월 2일 오후 3시까지

v응모방법 : 안양시 공식 페이스북/인스타그램 댓글에 사연을 남겨주세요!

v우수상 : 투썸플레이스 미니텀블러[핑크] (추첨 5명)

v참가상 : 이디야커피 딸기요거트플랫치노 (추첨 20명)

v당첨자 발표 : 4월 3일 금요일, 라이브방송 및 SNS

v댓글 발표 ⠀ 여러분의 다채로운 이야기를 기다립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리며 4월 3일 금요일 라이브방송 기대해주세요💜 ⠀

※ 비공개 계정은 참여가 어려운 점 꼭 확인 부탁드립니다.

※ 봄구석 벚꽃라이브는 안양시 공식 유튜브, 페이스북, 트위터에서 동시 진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