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시민연대/안양지역정보뱅크

[20191202]의왕 청년들의 전용공간, 의왕청년발전소 고천센터 개소

안양지역뉴스/의왕


의왕시는 지난 29일 청년 전용공간인 의왕청년발전소 고천센터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이날 행사에는 김상돈 의왕시장과 신창현 국회의원, 윤미근 시의회의장 및 시의원, 청년정책위원과 내빈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상식, 기념사·축사, 커팅식, 시설관람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청년공간 명칭공모 시상식에서는‘의왕청년발전소’라는 명칭을 공모해 최우수상을 수상한 김은영씨(내손동 거주) 등 총 4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의왕시 경수대로 233, 2층에 위치한 의왕청년발전소 고천센터는 스터디룸과 회의실, 카페테리아, 프로그램실, 오픈키친, 커뮤니티 공간, 창업공간 등 다양한 공간을 갖추고 있다.

운영시간은 평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토요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만18세부터 39세 이하의 청년이라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며, 스터디룸과 프로그램실은 시청 일자리과 청년정책팀(031-345-2717)에 사전예약 후 이용이 가능하다.

김상돈 의왕시장은“의왕청년발전소가 청년들이 즐겨찾는 자유로운 활동장소이자 커뮤니티 공간으로 발전하길 기대한다”며“앞으로 청년발전소에서 청년들의 취·창업을 돕기 위한 이미지메이킹, 자기개발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의왕시는 내년에 포일커뮤니티센터 내에 청년발전소 포일센터를 추가 개소할 예정이다.


< 의왕청년발전소란? >
청년들의 다양한 목적에 맞게 취·창업준비, 각종모임,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유 공간
※ 창업공간, 스터디룸, 회의실, 다목적공간, 카페테리아, 음악실 등
 고천센터: 2019년 11월 29일 개소(의왕시 경수대로 233, 2층)
 청계센터: 2020년 하반기 포일커뮤니티센터 내 개소 예정
 운영시간 : 평일 9시-21시 / 토요일 9시-18시 / 일요일·공휴일 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