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안양

[20190916]제3회 안양시 보육박람회 28일 평촌중앙공원에서 열려요

안양똑딱이 2019. 9. 13. 16:12

 



 
경기 안양시가 주최하고 안양시 어린이집연합회가 주관하는 ‘제3회 보육박람회’가 오는 28일 평촌중앙공원에서 열린다.

보육 박람회는 학부모와 어린이집 교직원이 보육환경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소통하기 위한 한마당으로 영유아와 학부모, 보육교사 등 30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콘서트, 사진전 등 다양한 보육관련 행사가 펼쳐진다.

개막식은 식전공연인 율동댄스를 시작으로 흥겨운 뮤지컬, 일렉바이올린 공연도 펼쳐진다. 아이와 학부모, 보육교직원이 서로 친밀감을 느끼고 교육정보를 나눌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수십 개의 보육박람회 부스에서는 다양한 보육과 체험, 놀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에어 바운스, 부모님 체험, 만들기, 안전체험 & 야외, 민속놀이, 오감놀이 체험, 먹을거리 등 7개 마당으로 나눠 진행한다. ‘만들기 마당’에서는 나무 공기알, 왕관, 동물 나무 열쇠고리, 온도계를 만드는 체험 통해 아이와 부모가 함께 교감하고 정을 나눌 수 있다.

부모를 위한 체험마당에서는 추억의 봉숭아 뭍들이기, 테트리스 놀이, 가족 소원풍선 등 옛 추억을 떠올리며 가족의 소중함을 깨닫는 행사가 열린다. 또 소방안전, 응급부스, 무료의료검진 등 다양한 체험 행사를 통해 어린이의 안전 의식을 높일 수 있는 시간도 마련했다. 이외에도 맷돌 돌리기, 다듬이, 널뛰기 등 부모와 자녀가 함께 흥겨운 민속놀이도 체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