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군포

[20190816]군포시, 가로수 테마 가지치기 계속 확장중

안양똑딱이 2019. 8. 15. 12:33

 

군포시가 지난 4월과 7월 2회에 걸쳐 산본사거리~금당터널, 소방서사거리~도장터널의 약 4.4㎞ 구간에 심어진 가로수를 사각형 모양으로 자르고 다듬는 이른바 사각그늘 만들기 테마 가지치기(전정작업)를 시행해 군포시의 주요 대로변에서 이색 사각 그늘의 범위가 점점 넓어지고 있다.

시는 어디서나 잘 자라는 버즘나무가 주를 이룬 대로변 가로수의 가지를 프랑스 샹젤리제 거리 가로수처럼 사각형으로 자르고 다듬어 이색 볼거리를 만듦으로써 도시 미관을 향상하고, 차량 운전자들이 도로 표지판을 더 잘 볼 수 있게 하기 위해 지난 2014년 지역 명소인 철쭉공원 일대 가로수 테마 전정을 시작으로, 매년 그 범위를 확대하고 있다.

시는 오는 9월에는 산본IC~문화예술회관사거리 구간 1㎞의 도로변 버즘나무 테마 전정도 시행할 계획으로, 이 작업이 완료되면 총 950주의 가로수가 사각 그늘을 보행자들에게 선사할 예정이다.

정등조 생태공원녹지과장은 “도심에 특색 있는 가로수길을 조성해 해당 구간을 지나는 모든 이들에게 볼거리와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려 시작한 사업”이라며 “내년에는 테마 전정 구간을 더 확대해 가로수의 도로 시설과 간판 가림 등의 민원을 더 줄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 사업량은 지역 내 버즘나무 가로수 조성 구간의 약 60%(전체 1천600주)에 해당하며, 2020년에는 전철 4호선 산본역 일대 가로수(150주)까지 테마 전정을 계획 중이라고 시는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