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군포

군포문화재단, ‘그림책의 위대한 발견展' 개최

안양똑딱이 2016. 6. 9. 15:09

 

미국 에릭칼 그림책 미술관에서 소장한 현대 그림책 100년사 작품과 세계적 스타 그림책 작가 모 윌렘스 등 세계적 그림책 작가들의 작품 80여점과 다양한 체험물을 만날 수 있는‘그림책의 위대한 발견展’이 7월 3일까지 군포시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열린다.

‘비둘기에게 버스 운전은 맡기지 마세요’ 등의 작품으로 유명한 모 윌렘스는 디지털 흑백사진 배경에 간결하면서도 섬세한 잉크 스케치를 더해 주인공의 익살스러운 표정을 표현하고, 사랑이 담긴 메시지를 그림책 속에 불어넣는 작가다.

군포문화재단이 마련한 이번 전시는 단순한 작품 전시에 그치지 않고 모 윌렘스의 작품 캐릭터들로 만들어진 다양한 체험물과 포토존, 어린이 창의력 향상을 위한 교구체험 등으로 구성돼 그림책을 몸으로 느끼고 즐기는 오감만족의 에듀테인먼트형으로 진행된다.

이번 전시회는 군포문화재단 최초의 유료 기획전시로 그림책의 위대한 발견展의 입장료는 8천원(24개월이상~65세 미만)이며, 8세 미만 어린이를 동반한 보호자는 2천원에 입장 가능하다.

한편 그림책의 위대한 발견展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군포시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www.gunpoart.net)을 참고하거나 전화(031-390-3558)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