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군포

군포시, 2017년도 주민참여예산 공모

안양똑딱이 2016. 5. 31. 16:13

 

“생각하고 행동하면 동네가 바뀝니다.”

군포시는 지방자치 예산사업을 시민이 직접 구상해 만들 기회의 문을 6월 1일부터 개방한다.

‘2017년도 주민참여예산 대상사업 공모’를 내달 1일부터 시작해 7월 31일까지 의견을 접수하는 것이다.

거주지 환경을 잘 아는 주민들이 희망하는 각종 사업, 불편사항 해소 요구 등의 의견을 내년도 예산안에 반영해 소통행정 및 시민의 시정참여 확대를 추구하기 위함이다.

때문에 주민참여예산 대상사업 공모에는 군포시민뿐만 아니라 군포에서 직장생활을 하는 사람, 군포에 사업체를 둔 대표자나 임직원 등이라면 누구나 의견을 제출할 수 있다.

평소 생각하던 동네 발전 아이디어 있거나 희망 사업이 있는 이들은 내달 말까지 시 홈페이지(www.gunpo.go.kr→정보공개→주민참여예산제→주민참여방)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시 기획감사실 또는 사업 희망지 동 주민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더 자세한 내용은 시 기획감사실에 문의(390-0277)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현승식 기획감사실장은 “가족․이웃과 함께 사는 동네의 환경을 더 살기 좋은 곳으로 바꾸고, 군포를 전국에서 가장 안전하고 행복한 곳으로 발전시키는 데 기여할 주민참여예산 사업 공모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주민참여예산 사업 심의에 필요할 경우 현지실사와 설명회 또는 토론회 등을 시행해 내년도 예산안에 편성될 사업을 확정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