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안양

[20181213]안양9동, 석수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우수'

안양똑딱이 2018. 12. 13. 15:42

 

안양시가 지난 12일 개최한 ‘2018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보고회 및 동(洞)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우수사례발표회’에서 안양9동과 석수3동사업들이 우수 사례로 선정돼 안양시장 표창 등을 받았다.

이날 행사는 한 해 추진한 사업식적을 보고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공유하는 자리로 9개 실무분과 위원들과 31개 동(洞)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협의체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앞장선 위원들에게 표창이 수여됐다.

특히 금년은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수립한 중요한 해로 민․관 합동 워크숍, 시민공청회 실시, 동 협의체 활성화를 위한 맞춤형 순회교육 및 운영매뉴얼 제작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했다.

동(洞)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밑반찬 지원, 주거환경 개선 사업, 장학금 및 학용품 전달, 거동불편자를 위한 빨래방 운영 등 160건 가까운 특화사업을 전개했다.

이 가운데 독거어르신과 봉사자가 함께 관내 충훈벚꽃길과 안양천변을 산책하고 팔찌 및 비누 만들기 체험을 실시하는 석수3동의‘홀몸노인 산책도우미 사업’과 주민들이 기부한 희망열매에 희망메시지를 적어 병목안시민공원 내 공공예술작품으로 설치하는 안양9동의‘희망열매 점등식’등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오늘 행사는 한 해 동안 지역사회복지 발전을 위하여 애써주신 협의체 위원님께 감사드리는 자리로 앞으로도 지역 사회복지 발전과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많은 활동을 부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