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군포

[20180904]군포문화재단, 8~9일 제7회 평생학습축제 개최

안양똑딱이 2018. 9. 3. 22:43

 

(재)군포문화재단은 오는 8일과 9일 군포 중앙공원에서 제7회 평생학습축제를 개최한다.

3일 재단에 따르면 이번 평생학습축제는 ‘평생학습, 나를 피우다’라는 슬로건으로 평생학습과 관련된 다양한 행사가 진행돼 평생학습의 즐거움을 더 많은 시민과 나눌 예정이다.

 군포지역 평생학습기관 및 동아리 50여개가 참여하는 이번 축제는 크게 전시마당과 체험마당, 기획마당 등 3개 분야로 나뉘어 진행되며, 생활문화예술 장터 ‘군포아트마켓’도 함께 열린다.

 올해 전시마당은 예년과 달리 야외 전시로 운영 될 예정이며 관내 평생학습 기관과 동 주민자치센터의 평생학습 강좌 수강생 및 동아리들의 미술, 서예, 꽃꽂이, 공예, 자수 등의 작품 250여점이 전시돼 평생학습을 통한 문화예술활동의 성과를 공유한다.

 군포시평생학습원 및 관내 평생학습마을, 행복학습센터, 복지관, 동아리 32개가 참여해 꾸미는 체험마당에서는 클레이 별봉 만들기, 그림책 캐릭터 인형 만들기, 점자 네임택 만들기 등의 다양한 체험거리에 참여할 수 있다.

 기획마당에서는 마용환의 M Art Show, 팀클라운의 버블쇼 공연이 양일간 각 2회씩 열리고, 모든 시민들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낙서 존, 박스미로찾기 등이 운영된다.

 또한 더위를 대비한 미스트형 시원한 물놀이와 전문예술가와 함께하는 문화예술 체험 활동도 함께 운영된다.

 평생학습축제와 연계해 진행되는 도심 속 생활장터 ‘군포아트마켓’에서는 100팀의 생활문화예술인들의 다양한 작품들을 즐기고, 구입할 수 있다.

 재단 관계자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모두가 배우고 즐길 수 있는 평생학습의 장을 마련했다”며 “많은 시민들이 평생학습의 즐거움을 함께 느끼고 나누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