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군포

[20180822]군포책마을, 문화예술 창작지원 공모... 2천만원 지원

안양똑딱이 2018. 8. 22. 12:08

 

(재)군포문화재단 군포책마을은 군포시민의 창의적인 예술 활동과 생산적인 창작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문학을 기반으로 한 창의적인 기획 프로젝트 공모를 진행한다.

 ‘문학에서 피어나다’라는 주제로 총 지원금 2천만원을 지원하는 이번 프로젝트는  문학을 기반으로 타장르를 융합한 행사, 다회차 워크숍, 참여형 프로젝트 등을 선정해 문학의 저변을 확대하고 용복합형 문화콘텐츠를 개발하기 위한 사업이다.

 군포책마을은 선정팀당 100만원에서 최대 500만원의 지원금을 지원할 예정이며, 전문가와 시민 파트로 나누어 다음달 20일까지 공모 신청을 진행한다.
  전문가의 경우 최근 3년간의 예술활동을 증빙할 수 있고 군포에 소재지 혹은 주소지를 두어야 하며, 시민은 군포에 소재지를 두고 최근 2년간의 창작활동을 증빙할 수 있으면 신청이 가능하다.

 이번 공모의 신청 자격 등 자세한 내용은 군포문화재단 홈페이지(www.gunpocf.or.kr) 일반 공고에서 확인하거나 전화(390-3032)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10월 중 심사를 통해 선정된 프로젝트는 ‘문학에서 피어나다’라는 제목으로 군포책마을에서 일반 시민에게 소개될 예정이다.

 재단 관계자는“예술가와 시민의 다양한 창작 과정과 결과물이 책마을의 주요 콘텐츠로 성장하여 일반 시민과 만나는 선순환 모델을 제시하길 바란다”며 “군포 시민과 예술가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