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군포

[20180123]군포시, 일자리정책과 신설 실업률 잡(Job)는다

안양똑딱이 2018. 1. 23. 17:09

 

군포시 새해 첫 조직개편의 키워드는 바로 ‘일자리’다.

군포시는 지난 22일자로 조직개편을 단행, 기존 공영개발과를 폐지하고 경제환경국 내에 일자리정책과를 신설해 본격적인 일자리 창출에 나서기로 했다.

시에 따르면 일자리정책과는 총 4개팀(일자리정책팀, 일자리사업팀, 중소벤처기업지원팀, 기업유치팀)으로 구성되며, 일자리 정책 및 사업․기업지원․첨단산업단지 관리 등 군포시 일자리 전반에 걸쳐 총괄적인 역할을 담당한다.

시는 그 동안 군포첨단산업단지 조성, 산업진흥원․두산그룹 첨단연구단지 건립 등 기업하기 좋은 도시환경 조성을 통해 지역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 왔다.

또 올해부터는 청년실업 해소를 위해 ‘승승장구 청년인턴사업’, ‘청년날개사업’ 등의 사업을 새로 시작했으며, 이를 토대로 일자리 걱정 없는 도시를 만들어 군포시민들이 최대의 수혜자가 되게 할 계획이다.

통계청 지역별 고용조사 결과에 따르면 지난해 상반기 기준 군포시 실업률은 3.5%로 경기도 28개 시(市)의 평균과 동일하게 나타났다.

특히, 2016년 하반기 지역별 고용조사 결과(4.5%)에 비해 실업률이 1.0%나 감소했으며, 이번 일자리정책과 신설로 도내 평균 이하의 더 낮은 실업률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윤주 군포시장은 “일자리정책과 신설을 통해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사업 추진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기업체와 시민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맞춤형 일자리 사업으로 시민 행복 구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