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의왕

[20171119]의왕시, 3년 연속 대한민국 인터넷소통 대상 수상

안양똑딱이 2017. 11. 19. 21:04

 

의왕시는 지난 15일 서울 한국언론진흥재단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0회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시상식에서 기초자치단체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2015년 수상 이후 3년 연속 수상이다.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 진흥원이 후원하는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대상은 전국 공공기관과 기업을 대상으로 소셜미디어 채널과 콘텐츠 및 소셜마케팅 효과 등을 평가해 고객과 원활한 소통에 탁월한 성과를 보인 공공기관과 기업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

  시는 공감형, 정보 제공형, 프로모션·이벤트의 콘텐츠들을 3:3:3에 가까운 비율로 운영하면서 시의 주민사업 지원 등 정책정보를 제공하거나 관광지를 소개하는 한편, 의왕시를 감성적으로 담은 사진 및 글귀 이미지를 통하여 감성 글귀, 위로 등 지속적인 공감형 콘텐츠를 제공하고 시민들과의 공감소통을 전개하여 시민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소통행정으로 성과를 인정받았다.

  시는 이번 수상으로 2015년부터 3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게 되면서 SNS 등을 통한 온라인 소통행정의 선두 도시로 우뚝 서게 됐다.

  김성제 의왕시장은“3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기쁘다”며,“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SNS 공간을 통해 시민들과 더 가깝게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왕시는 지난 2012년부터 대한민국 SNS 대상, 소셜미디어 대상, SNS 산업대상, 인터넷소통 대상, 블로그 어워드 등 각종 SNS 관련 공모전에서 기초지자체부문 대상, 최우수상 등 총 12회 수상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