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의왕

[20171114]의왕시, 부곡과 청계산 2곳에 '영유아 생태공원' 개장

안양똑딱이 2017. 11. 14. 14:49

 

의왕시는 최근 아이들을 위한 놀이공간으로‘영유아 생태공원’2개소를 새롭게 조성해 문을 열었다.

이번에 개장한 영유아 생태공원은 도심 속 수려한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부곡 자연학습공원과 청계산 맑은숲공원 인근에 각각 조성했으며, 부곡 자연학습공원 내에는 1,000㎡ 규모의 공원이, 청계산 맑은숲공원 인근에는 2,400㎡의 규모의 공원을 조성해 그동안 부족했던 영유아 놀이시설을 확충했다.

특히, 생태공원에는 영유아들이 안전하게 마음껏 뛰놀 수 있도록 친환경 목재를 이용한 조합놀이대, 징검다리나무, 나무그물망 등을 설치하고, 통나무 원형의자, 나무테이블, 파고라 등 쉴 수 있는 휴게쉼터 공간을 마련했다.

이번에 조성된 영유아 생태공원은 앞으로 인근의 청계산 맑은숲 공원과 청계사, 부곡의 왕송호수공원 및 레일바이크, 조류생태과학관을 연계한 새로운 휴식공간으로 아이들과 학부모들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성제 의왕시장은“새롭게 조성된 영유아 생태공원이 아이들을 위한 즐거운 놀이공간으로 거듭나길 바란다”,“앞으로도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보육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