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군포

[20171104]군포문화재단, 청소년동아리 연합축제 열었어요

안양똑딱이 2017. 11. 4. 20:26

 

(재)군포문화재단 청소년활동본부 3개 기관은 4일 산본로데오거리 일대에서 제3회 군포시 청소년동아리 연합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청소년동아리 연합축제는 청소년동아리들에게 각자의 특징을 살린 다양한 공연을 선보일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 각기 다른 기관에서 활동하던 동아리들이 한데 모여 폭넓게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열렸다.

 청소년 및 시민 1천여명이 다녀간 가운데 열린 이날 축제에서는 청소년수련관 및 당동·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 소속 12개 동아리들이 댄스, 보컬, 랩 등 다양한 공연으로 지나가는 시민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또한 수련관의 ‘아우름’, 당동청소년문화의집 ‘반크’,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 ‘레브’, ‘ASSA’가 준비한 자원봉사 생각나무체험, 역사시사퀴즈, 대한민국퍼즐, 손난로 만들기 등 체험부스도 함께 운영돼 청소년들은 물론이고 가족단위로 거리에 나온 시민들도 함께 즐거운 한 때를 보냈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연합축제를 통해 각 동아리들이 서로를 거울삼아 더 다양하고 멋진 동아리활동을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며 “청소년들의 건강한 문화생활과 동아리 활성화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포문화재단은 청소년들이 자유롭게 끼를 발산할 수 있도록 동아리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있으며, 관내 각종 행사에서 무대에 오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