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안양

[20170526]안양시, 간호사회 회원들과 31번째 진심토크

안양똑딱이 2017. 5. 26. 10:28

 

이필운 안양시장은 지난 24일 청년공간 에이큐브에서 안양시 간호사회 회원과‘ 찾아가는 진심토크’를 가졌다.
이날 진심토트는 3교대 등 어려운 근무환경속에서도 지역 보건의료 발전과 시민의 건강을 위해 근무하는 간호사들의 이야기를 듣기 위해 마련됐다.
간호사들은 가장 어려움을 느끼는 부분으로 업무의 특성상 3교대로 근무함에 따라 24시간 아이들을 믿고 맡길 수 있는 어린이집의 필요성을 말했다.
이에 안양시는 우선 기 지정된 시간연장어린이집 및 24시간 어린이집을 이용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수요조사를 통해 정부 및 직장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24시간 어린이집을 지정 운영할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고 답했다.
이 외에도 간호사가 주축이 되는 베이비시터 운영과 개인요양시설이나 재가시설에 보조금을 지원해 달라는 요청 등 다양한 건의사항과 간호사회 회원의 관심사항에 대한 대화가 이어졌다.
이필운 안양시장은 “지역보건간호 발전과 시민건강 향상을 위해 현장에서 묵묵히 일하고 소외된 취약계층을 위해 의료지원 및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안양시 간호사회 회원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앞으로도 시민 보건 향상에 힘써주실 것”을 당부했다.
한편‘찾아가는 진심토크’는 시정운영 발전에 대한 각계각층의 폭넓은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공감대 형성을 통해 최선의 해결방안을 찾기 위해 2014년 8월부터 시작되어 금년 5월까지 31회에 걸쳐 총 345건의 건의사항을 받아 처리하는 등 시민과 소통하며 시민이 주인이 되는 열린 시정을 펼쳐나가고 있다.
다음 달 2일에는 아파트 관리소장과의 진심토크를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