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안양

[20170501]안양 동안구 민원실에 모유수유실 생겼어요

안양똑딱이 2017. 5. 1. 23:25

 

안양시 동안구가 민원편의 청사 환경 정비의 일환으로 민원실에 모유수유실을 마련해 뒤늦었지만 아기와 함께 청사를 방문하는 시민들로 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 27일 청사 1층 민원실에 문을 연 모유수유실은 19.8㎡공간에 소파와 아기침대, 기저귀 갈이대, 정수기 등의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는데다 동화를 연상케 하는 그림이 벽면을 장식하고 있다.
이날 모유수유실을 이용한 김 모 씨(36세)는 “그간 아기와 함께 관공서를 방문해도 수유가 여의치 않은데다, 기저귀 갈 곳이 없어 화장실을 이용하곤 했는데 앞으로는 그런 걱정이 사라지게 됐다”며 만족감을 표시했다.
이응용 동안구청장은 “단순히 수유를 위한 공간을 넘어 산모와 영유아의 건강을 고려하고, 육아정보를 교환하는 쉼터역할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여성이 살기 좋은 도시의 이미지를 형성하고 출산장려에도 한 몫을 하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동안구는 청사 환경정비사업의 일환으로 상담서비스가 이뤄지는 민원사랑방 및 대기실 등을 재배치하고 민원실 내 포토존 신설, LED조명 교체 등으로 변신을 꾀하는 중이다.
이밖에도 청사환경개선을 제2의 안양부흥 핵심사업인 인문도시조성과도 연계해, 시·화작품 전시회, ‘책과 함께하는 365일’, 북카페‘소담’등을 민원실에서 운영하면서 방문객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