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는 공직자 부조리와 잘못된 관행으로 발생하는 시민의 피해를 방지하고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신고·상담 전용 대표전화 청백리(☎ 031- 8045-7120)을 개설 운영한다고 지난 2일 밝혔다.
시는 그 동안 시민의 권익보호를 감사실에 「민원 부조리 신고센터」,「해피콜센터」,「감사실장 핫라인」,「공익 신고자 보호」,「공직비리척결 신고」등 5개 민원접수 창구를 마련하고 별도로 운영하여 왔다.
시민 누구나가 손쉽게 불편사항을 제보할 수 있도록 접수창구를 일원화하여 7(청)1(백)2(리)0으로 통합․운영을 통해 시민과 소통하는 시정을 펼칠 계획이다.
이필운 안양시장은 “이런 작은 변화가 시민 눈높이에 맞는 행정의 단초가 되길 희망하며, 공익제보 문화확산을 통하여 청렴하고 깨끗한 안양이 조성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안양지역뉴스 > 안양'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70512]청년공간 A-cube 찰칵찰칵 스마트폰 사진 공모 (0) | 2017.05.12 |
---|---|
[20170512]안양소방서, 119구급대원 하트세이버 수여 (0) | 2017.05.12 |
[20170512]안양시, 알기쉬운 지방세 책자 발간 (0) | 2017.05.12 |
[20170508]안양시, 석수동 철재상가에 근린생활시설 조성 (0) | 2017.05.08 |
[20170508]13일 주말 저녁 안양천 '쌍개울 힐링음악회' (0) | 2017.05.08 |
[20170503]안양KGC '통합우승' 4일 안양팬들과 축하잔치 (0) | 2017.05.03 |
[20170502]FC안양, 3일 대전시티즌 전 ‘Family Day’로 개최 (0) | 2017.05.01 |
[20170501]안양시, 제127주년 근로자의 날 기념식 개최 (0) | 2017.05.01 |
[20170501]안양시, 정부3.0 우수기관 선정 국무총리 표창 (0) | 2017.05.01 |
[20170501]안양 동안구 민원실에 모유수유실 생겼어요 (0) | 2017.05.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