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영상기록/안양

안양예술공원 apap로 그 매력을 더하다(2015.11.09)

안양똑딱이 2017. 3. 16. 18:27

 

안양예술공원 apap로 그 매력을 더하다.
문화포털
문화포털

게시일: 2015. 11. 9.

apap로 더욱 더 매력적으로 변한 안양예술공원에 몇 가지 시설품들을 감상하고, 이를 감상한 시민들의 인터뷰와 apap를 좀 더 적극적으로 감상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대본)

제목 : APAP로 매력을 더한, 안양예술공원

내레이션 / 안양의 한 공원. 자연과 예술품들이 하나가 된 이 곳. 이곳은 apap 안양 퍼블릭 알트 프로젝트로 더욱 그 매력이 더해지고 있는 안양 예술 공원 입니다. 2005년 제 1회를 시작으로 3년마다 열리는 apap로 인해 그 예술품들로 더욱더 풍성해지고 있는데요.

먼저 apap란

안양 퍼블릭 알트 프로젝트로 미술, 건축, 디자인 등 다양한 예술분야를 활용하여 안양의 지역적 특성과 도시 환경에 생명력을 불어 넣는 국내 유일의 공공예술 행사입니다.

내레이션 / 보이는 작품은 신호근 건축가가 만들어낸 뿌리라는 작품인데요.

뿌리에 형태에서 모티브를 얻은 건축물로, 도시 에서 빈번하게 마주치는 사각형 공간을 배제하고 자유로운 형태의 아늑한 휴식공간이 되어주는 건축물입니다.

건축가는 뿌리를 통해 영양분을 공급받는 식물처럼 관람자가 고목의 뿌리를 닮은 이곳에서 휴식을 취하며 일상으로 복귀할 에너지를 얻기위해 건축하였다고 합니다.

내레이션 / 다음 작품은 일명 파라다이스 살라로, 나빈 라완차이쿨이 만든 로맨스 정자인데요.

안양이 불교의 이상향인 극락정토를 의미한다는 사실에서 착안된 정자로서 안양의 과거, 현재, 그리고 이상을 정자의 천장에 그려 넣었고 여덟 개의 패널이 만나는 천장의 중심을 연꽃 조각으로 장식했습니다.

내레이션 / 안양 예술 공원에는 이 밖에도 여러 예술품들이 공원 곳곳에 설치되어있는데요.

자연과 어우러져 관광객들이 직접 가까이서 보고 만지고 느낄 수 있어 어렵게만 느껴졌던 예술을 좀 더 친밀하게 느낄 수 있답니다.

인터뷰.

질문. 안양 예술 공원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답변. 안양거주시민

이 번이 안양예술공원 세 번째 방문인 것 같은데요. 공기도 맑고 곳곳에 이렇게 예술품들도 많아서 함께 즐기면서 애들하고 놀기 좋은 것 같아요.

인터뷰.

질문. 안양 예술 공원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답변. 안양거주시민

꽃하고 여러 작품들이 있어서 좋았어요.

내레이션 / 지하철을 타고 안양역에 내려 2번버스를 타면 종점인 안양예술공원 앞에서 내릴 수 있는데 안양예술공원에 있는 더 많고 다양한 예술품들을 감상하고 가실 수 있답니다.

시설물에 대한 좀더 자세한 설명이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apap투어가 진행되고 있는데요.

관람요금 1000원으로 화에서 금요일 오전 11시, 오후 두시

토요일 일요일 오전 10시, 오후 2시 4시

전문가와 함께 시설물들을 둘러볼 수 있으니 안양예술공원내 파빌리온 건물로 찾아주시면 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apap사이트를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