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지역

[20170119]민주당 경기도당, 기초자치단체장협의회 구성

안양똑딱이 2017. 1. 19. 15:31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전해철 최고위원)은 18일(수) 오후 5시 더함파크 중회의실에서 경기도당 기초자치단체장협의회 구성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여 기초자치단체 간 정책공유를 위한 협의회를 구성하고 협의회장으로 염태영 수원시장을 만장일치로 선출했다.

이날 간담회는 염태영 수원시장, 김만수 부천시장, 양기대 광명시장, 유영록 김포시장, 김윤식 시흥시장, 제종길 안산시장, 곽상욱 오산시장, 김성제 의왕시장, 조병돈 이천시장 등 경기도당 소속 기초자치단체장 9명이 참석하여 기초자치단체 간 정책공유, 협의회 구성 및 사업계획에 대한 지자체장간 폭넓은 의견을 나누었으며 특히 지방분권과 관련한 다양한 의견 제시와 방향에 대해 논의를 했다.

참석자들은 “헌법 전문에 지방분권을 명문화하고 중앙집권체제의 개혁과 지방자치의 발전을 보장하는 지방분권 개헌을 통해 실질적인 지방자치를 실현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전해철 경기도당 위원장은 이날 간담회에서 “새롭게 출발하는 기초자치단체장협의회가 민주당이 수권정당으로 도약하고 경기도의 승리를 이끄는데 지속적으로 큰 역할을 해 주실 것이라 믿고 있으며, 도당에서도 시장님들께서 하시고자 하는 일에 경기도당의 역할이 있다면 적극적인 지원과 필요한 일들을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