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의왕

[20170102]의왕시민들, 모락산 정상에서 2017 해맞이

안양똑딱이 2017. 1. 2. 15:12

 

의왕시는 정유년 새해 1월 1일 새벽 모락산 정상(해발 385m)에서 시 발전과 번영, 시민의 화합을 기원하는 2017년 해맞이 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김성제 의왕시장과 시민, 시의원, 공무원 등 500여명이 참석해 떠오르는 새 태양을 맞으면서 올 한해 시민들의 무사태평을 기원하고 지역과 나라의 발전을 소망했다. 이 자리에서 참석자들은 힘찬 새해 함성으로 새로운 출발을 다짐했고 서로의 건강과 행운을 빌며 소망기원 방명록에 새해소망을 적고, 포토존에서 새해 첫 사진을 찍는 등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는 분주한 시간을 보냈다.

  행사장에서는 2017년의 힘찬 출발을 알리는 우렁찬 북울림으로 이뤄지는 타악 공연도 펼쳐졌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시민들에게 보내는 첫 인사를 통해 시민 모두의 건강과 행복, 소원성취를 기원했다.

  한편, 의왕시는 이날 해맞이 행사에 참여하는 시민 안전을 위해 오전동 모락산 입구 사거리 일대에서 제250차 안전점검의 날 행사를 열었다. 새해맞이 행사에 참석하는 시민들에게 “미끄러운 산길에서의 낙상 사고와 저체온증에 주의하라.”고 당부하면서 안전수칙을 홍보하고 핫팩을 배부했다. 이와 함께, 겨울철 한파 및 화재 등 사고 예방·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