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정보

[20240927]국내 멸종위기 야생동물 서식지 보전 캠페인 ‘애니스테이’

안양똑딱이 2024. 9. 27. 19:22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 자연보전기관 세계자연기금(WWF) 한국본부(이하 WWF) 창립 10주년을 기념해 여행 플랫폼을 통해 멸종위기에 처한 동물들의 서식지 보전 활동에 후원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국내 멸종위기 야생동물 서식지 보전 캠페인 애니스테이를 마련했다.

 

WWF는 까막딱따구리, 꿀벌, 바다거북, 반달가슴곰, 수달 등 친근하지만 멸종위기에 처한 5종의 동물을 대표 종으로 선정했다. 이 동물들은 분류와 서식지 환경 및 지역적 다양성을 고려해 선정됐다. 여행 플랫폼을 통해 이들의 서식지 정보와 보전이 필요한 이유 등에 대해 확인한 후, 가상으로 숙소를 예약함으로써 후원이 이루어지는 방식이다.

 

후원 금액은 환경부가 지정한 국내 멸종위기 야생생물 282종을 상징하는 금액으로 2,820원 또는 28,200원 중에서 선택해 기부할 수 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WWF는 국내 멸종위기종 보호 및 서식지 보전을 체계적으로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우선 보호 대상 종의 서식지 평가 및 모니터링, 공유 데이터베이스 시스템 구축 등을 진행한다. 또한 지역 사회와 협력해 서식지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해양 생태계 보전을 위한 침적 쓰레기 수거 활동, 꿀벌 개체 수 감소 및 서식지 파괴에 대한 연구조사 등 다양한 국내 보전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WWF야놀자 플랫폼과 파트너십을 맺고 애니스테이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국내 대표 여행ᆞ여가 플랫폼의 캠페인 참여로 일상 생활에서 누구나 자연 보전에 동참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게 됐다.

 

야놀자는 플랫폼 제공 외에도 예약 1 건당 2,820원을 추가 기부하며 WWF의 서식지 보전 활동에 함께할 예정이다. 또한 애니스테이 출시를 기념해 1024일까지 후원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소정의 선물을 제공하고, 후원자 전원에게는 야놀자 플랫폼에서 사용 가능한 국내숙소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캠페인 기획에 참여한 제일기획에서도 자사 유튜브 및 다양한 채널을 통해 애니스테이 캠페인을 소개하고 시민들의 참여를 독려할 계획이다.

 

박민혜 WWF 한국본부 사무총장은 애니스테이는 국내 다양한 멸종위기 동물들의 존재와 서식지 보전의 중요성을 대중에게 알리고, 관심과 참여를 촉구하기 위해 기획됐다생물다양성 회복을 위해 보전 활동이 절실한 만큼 많은 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지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WWF는 세계 자연보호구역을 현재 17%에서 30%로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해양 생태계 보전과 꿀벌 생태계 연구 등 다양한 보전 활동을 진행하며 생물다양성 보전에 힘쓰고 있다. 또한, 오는 10월에는 전 세계 생물다양성 증감 추이를 2년마다 발표하는 지구생명보고서 15번째 발간을 앞두고 있다.

 

애니스테이 캠페인은 1024일까지 약 한 달 동안 진행되며, 김포 및 제주 공항, 서울 강남, 홍대, 신촌, 이태원, 잠실 등 일대에서 옥외광고가 게재되어 눈길을 끌 예정이다. 자세한 정보는 WWF 홈페이지 및 야놀자 플랫폼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