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안양

[20240705]안양시 관내 공사현장 SDGs 홍보 가림막 설치 확산

안양똑딱이 2024. 7. 5. 03:45

 

2024.07.05/ #도시기록 #안양  #SDGs #가림막 #공사현장/   

SDGs(지속가능발전목표;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가 공사장 가설울타리 디자인으로 부착되었다.

SDGs를 시민들에게 알리는 이미지가 안양시내 공사 현장에 하나둘 생기기 시작했다.

 

안양시는  '현재세대와 미래세대가 함께 살아가는 지속가능한 안양‘이라는 비전과 함께 지난 3월 안양시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및 추진계획을 수립하여 이행하고 있다.

 

이와관련 안양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안양시민을 대상으로 SDGs가 무엇인지 알리기 위한 홍보를 지속적으로 하기 위해 공사용 가설울타리에 SDGs 디자인을 이미지화하여 홍보하기로 했다.

이에 안양시와 SDGs 홍보(안)을 협의하고 ‘2023년 10월 17일 선정하여 11월에 시의 승인을 받았다.
 

이후 안양시에서도 SDGs 이미지가 공사장 가설울타리에 부착되도록 적극 나선 결과 지난 6월 평촌동54-86필지(근린생활시설 신축공사)SDGs 홍보 가림막이 처음 부착됐으며 안양 비산동 삼호아파트 재개발 공사 현장에도 SDGs가 설치됐다.

 

이는 지난 2023년 6월 SDGs 홍보를 위한 안양시내 버스 외부광고에 이은 쾌거다.

 

다만 공사 현장 가설울타리의 SDGs 디자인 부착실태를 일일이 확인이 어렵고 시공사에서 알아서 하는 것이기에 직접 공사장을 찾아 파악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다.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란, 2015년 제70차 UN 총회에서 지속 가능한 발전 이념을 실현하기 위해 오는 2030년까지 달성하기로 결의한 빈곤 종식·기아 해결·기후변화 대응 등 17가지 목표를 해결하고자 하는 국제사회 공동목표다.

 

인류의 보편적 문제(빈곤, 질병, 교육, 성평등, 난민, 분쟁 등)와 지구 환경문제 (기후변화, 에너지, 환경오염, 물, 생물다양성 등), 경제 사회문제(기술, 주거, 노사, 고용, 생선 소비생산 소비, 사회구조, 법, 대내외 경제) 해결 등에 주력한다.

 

양숙정 안양시지속협 상임회장은 “학생 때부터 지속가능발전목표에 대해 정확히 이해하고 실천하면 지속 가능한 미래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지난 SDGs 홍보의 안양시내 버스 외부광고시, “충훈고 학생들의 버스 홍보를 통해 아직 일반 시민에게 생소한 지속가능발전목표에 대한 인식 제고와 함께 실천하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햇던바 공사장 가설울타리의 SDGs 홍보는 모든 시민들에게 지속가능한 안양을 위한 단초가 될 것이다.

 

안양시지속협은 안양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쾌적한 자연환경속에서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고 지속가능한 도시 발전을 실현하기 위해 구성된 민·관 협력기구로, 지난 20005월 늘푸른안양21실천협의회라는 명칭으로 설립되어 20151월 현재의 명칭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는 지난 2023년 6월 안양시내 버스 외부광고에 이은 쾌거다.  
다만 공사 현장의  SDGs 디자인 가림막 설치 실태를 행정에서 확인이 어렵고 시공사에서 알아서 하는 것이기에 직접 공사장을 찾아 파악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다. 

 

한편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란, 2015년 제70차 UN 총회에서 지속 가능한 발전 이념을 실현하기 위해 오는 2030년까지 달성하기로 결의한 빈곤 종식·기아 해결·기후변화대응 등 17가지 목표를 해결하고자 하는 국제사회 공동목표다. 

 

인류의 보편적 문제(빈곤, 질병, 교육, 성평등, 난민, 분쟁 등)과 지구 환경문제 (기후변화, 에너지, 환경오염, 물, 생물다양성 등), 경제 사회문제(기술, 주거, 노사, 고용, 생선 소비생산 소비, 사회구조, 법, 대내외 경제) 해결 등에 주력한다.

 

양숙정 안양지속협 상임회장은 “학생 때부터 지속가능발전목표에 대해 정확히 이해하고 실천하면 지속 가능한 미래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이번 충훈고 학생들의 버스 홍보를 통해 아직 일반 시민에게 생소한 지속가능발전목표에 대한 인식 제고와 함께 실천하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했다.

안양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안양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속가능한 도시 발전을 실현하기 위해 구성된 민·관 협력기구로, 지난 2000년 5월 늘푸른안양21실천협의회라는 명칭으로 설립되어 2015년 1월 현재의 명칭으로 변경돼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