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군포

[202004014]군포시, 군포철쭉축제 온라인축제로 전환합니다.

안양똑딱이 2020. 4. 13. 21:50

 

 

군포철쭉축제가 온라인으로 열린다.

철쭉이 피기 시작하지만 코로나19로 축제를 취소하자 시민들이 온라인 축제로 전환했다.  

이에 2020년 군포철쭉축제는 온라인페스티벌넷 http://onlinefestival.net 을 통해 실시간 철쭉 개화상황, 군포 소개영상, 온라인 음악회 등을 볼수 있고 군포 상품 판매장을 둘러볼수 있게 됐다.

경기TV미디어와 군포방송협동조합은 온라인 페스티벌을 통해 미디어를 통해 축제를 펼쳐가기로 했다.

이번 미디어군포철쭉축제는 전국 최초로 지역축제를 온라인을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된다.

온라인페스티벌넷 http://onlinefestival.net

한편 올해 군포 철쭉축제는 코로나19로 인해 취소됐다.

이에 군포시는 지난 10일 군포철쭉축제 대표적 명소인 철쭉동산을 폐쇄되고, 초막골 생태공원 주차장은 주말과 공휴일에 폐쇄함을 발표했다..

군포시는 4월 16일부터 코로나19 상황이 종료될 때까지 철쭉동산을 폐쇄한다고 밝혔다.

시는 이를 위해 철쭉동산 출입구를 차단하고 관리요원들을 배치하는 한편, 동산 주변지역의 불법 주정차에 대해 강력히 단속할 방침이다.

또한 철쭉동산에 대한 방역 소독을 강화하고, 야간에는 가로등과 보안등도 소등한다.

군포시는 이와 함께 초막골 생태공원의 2개 주차장 모두를 4월 11일부터 코로나19 상황 종료 시까지 주말과 공휴일에 폐쇄하기로 했다.

이같은 조치는 이들 장소에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 차원에서 취해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