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군포

[20191113]군포시, 민관협치 100인 위원회, 최고의 혁신사례 선정

안양똑딱이 2019. 11. 13. 13:34

 

군포 민관협치 100인 위원회가, 군포시의 최고 혁신 행정사례로 선정됐다

군포시는 11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2019년 우수 혁신사례 경진대회를 열어, 정책감사실 주도로 진행중인 민관협치 100인위 운영을, 대상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민관협치 100인위원회는 이해관계가 얽혀있는 시정의 기획단계에서부터 주민들을 참여시키는 등, 시정의 권한을 주민과 시가 나누고 주민의 참여를 보장해서 군포시와 주민간의 실질적인 협치를 실현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어 최우수상에는, 전국 최초로 위치기반 모바일 걷기 프로젝트인 수리산 걷기 마일리지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산본보건지소가 차지했다.

또한 우수상에는 대중교통 공공와이파이와 연계해 공공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는 대중교통 공공와이파이 운영, 둔대동 박씨고택 명소화, 수리산 풍도목을 활용한 생태친화적 리사이클링 등, 3개 사업이 선정됐다.

문영철 홍보기획과장은 “창의적이고 적극적인 공직사회를 구현하고, 공공서비스 사각지대 해소와 선제적인 서비스 제공 등을 통해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수상팀에게는 상금이 수여되며, 이와 별도로 대상과 최우수팀에게는 국내.외 배낭연수 기회가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