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안양

[20190519]제18회 안양사이버과학축제 6월 8-9일 이틀 열려요

안양똑딱이 2019. 5. 18. 01:12

 

행복한 사이버 세상, 신나는 디지털 축제’를 주제로 하는 제18회 안양사이버과학축제가 다음달 8일과 9일 이틀 동안 안양실내체육관 일원에서 열린다.

수도권 최대의 정보과학축제로 자리매김한 안양사이버과학축제는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갈 최신 트렌드의 정보통신기술을 느껴보고 디지털 세계 및 가상현실체험을 통해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 현재 각 종목별 참가신청을 받고있다.

특히 금년도 대회는 경기도에서 주관하는 2019 경기과학축전을 유치하여 청소년은 물론 온 가족이 함께 최신 IT 트렌드를 경험하고 즐길 수 있는 체험과 학습의 장이 되도록 다채롭고 흥미로운 프로그램들로 준비했다.
행사 첫날인 8일 오후2시 개막식은 축하공연, 개회사, 축사, 개회세레모니, 경품추첨, 식후행사 등과 함께 You Tube 크리에이터 'BJ섭이'가 출연해 어린이들과 과학 등을 주제로 토크콘서트 및 포토촬영이 진행 될 예정이다.

또한 이틀간 진행되는 주요 프로그램을 보면 로봇대회, 3D프린팅 해커톤 대회, 스토리텔링 발명대회, 드론 축구경기, 코딩대회 등 최신 트렌드에 맞는 대회를 마련하고 드론/코딩 아카데미, 로봇체험관, 코딩체험관, 3D프린팅체험관, 드론체험관, 과학탐구체험관, IoT체험관, 가상현실(VR)체험관 등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ICT를 반영한 다양한 체험관이 운영된다.

이 밖에도 소방 안전띠체험, 비눗방울체험, 네일아트, 페이스페인팅, 푸드투럭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안양시 사이버과학축제 사이트 http://cyber.anyang.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