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군포

[20190131]2019 군포철쭉축제 4월 24~28일... 축제사무국 개소

안양똑딱이 2019. 1. 30. 17:13


군포시가 올해 처음으로 경기관광대표축제로 선정된 2019 군포철쭉축제를 4월 24일~28일까지 5일간 개최키로 확정하고 지난 29일 축제사무국을 개소하는 등 본격적인 준비가 시작됐다.

군포문화재단은 지난 29일 오후 군포문화예술회관 중회의실에서 한대희 군포시장과 한우근 군포문화재단 대표이사를 비롯한 재단 임직원과 시민축제기획단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축제사무국 개소식을 가졌다.

올해 축제는 철쭉동산과 철쭉공원을 주 무대로, 초막골생태공원까지 공간을 확장해 군포시 전역에서 열릴 예정으로 그동안 축제에서 오버투어리즘으로 인해 발생한 각종 시민불편을 해소하고 모든 군포시민이 행복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고 추진된다.

이를 위해 재단은 지난해 말 군포시민축제기획단을 구성하고, 시민기획단과 함께 축제공론장을 운영, 시민들이 원하는 축제에 대한 의견을 수렴한 바 있다.

재단은 시민축제기획단과 그동안 수렴된 의견들을 바탕으로 시민들의 축제 운영 참여를 확대하고, 시민들이 주도하는 시민을 위한 축제로 발전시켜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날 개소식에서 한대희 군포시장은 “올해 축제를 시작으로 시민 참여를 지속 확대해 시민 스스로가 축제를 기획하고 꾸미는 단계까지 발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시민이 중심이 되는 축제를 위해 재단과 시민축제기획단이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