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의왕

[20181023]의왕시, 민선7기 행복의왕 비전선포식 개최

안양똑딱이 2018. 10. 22. 17:41

 

의왕시는 2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시민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7기 행복의왕 비전선포식’을 갖고 민선7기의 미래 비전과 목표를 선포했다.

이날 선포식은 방송댄스와 팬플룻 연주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 민선7기 공약실천계획 발표, 비전선포 퍼포먼스, 축하공연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시는 이 자리에서‘시민이 행복한 새로운 의왕’이라는 민선7기 슬로건을 중심으로 ▲함께하는 시민자치도시 ▲사람중심 첨단자족도시 ▲희망주는 맞춤복지도시 ▲꿈을여는 혁신교육도시 ▲지속가능 안전환경도시 ▲활력있는 문화체육도시 등 6대 시정방침을 정하고 6개분야 55개 공약사업을 발표했다.

분야별 사업을 살펴보면, 

행정분야에서는 의왕미래위원회 및 시민정책단 구성, 시민감시단 운영, 공직자 부정청탁 신고 핫라인 설치, 투명하고 공정한 인사시스템 구축 등 6개 사업으로 구성됐다.

 개발·경제분야에서는 부곡도깨비시장 주차시설 확충, 지역화폐 발행, 포일테크노파크 조성, 일자리 1만개 창출, 마을만들기사업 지원 강화 등 11개 사업이다.

 복지분야에서는 아름채노인복지관 별관 건립, 재향군인회관 이전 건축 및 시민편의시설 확충, 경로당 주치의제 운영, 치매안심센터 확장, 찾아가는 복지플래너 도입, 국·공립어린이집 이용률 증대 등 13개 사업을 추진한다.

 교육분야에서는 학교 실내체육관 건립 지원, 청소년 문화의 집 설립, 방과후 돌봄교실 확대, 중·고등학교 교복비 지원,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학습공간 확충 등 10개 사업이다.

 안전환경분야에서는 공영주차장 확충, 의왕역 에스컬레이터 설치, 보행친화형 도로 개선, 도시숲 조성, 도심 속 힐링공간 둘레길 확충 등 9개 사업으로 구성됐다.

 마지막 문화예술분야에서는 시민회관 건립, 체육시설 조성, 어린이도서관 내 실내놀이터 설치, 공공 및 작은도서관 확충 등 6개 사업을 추진한다.

 특히, 이번에 선정된 공약사업들은 시민들이 참여한 시민평가단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반영해 시민들과의 소통·공감에 중점을 뒀다.

 김상돈 의왕시장은“민선7기는 시민이 참여하는 시민 중심의 공정하고 투명한 의왕시를 만들어 갈 것”이라며“시민이 행복한 새로운 의왕을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