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안양

[20180703]안양시, 민선7기 시정구호 '시민과 함께하는 스마트 행복도시 안양’

안양똑딱이 2018. 7. 2. 20:24

 

민선7기 안양시장으로 공식 취임한 최대호 시장이 시정 구호로 '시민과 함께하는 스마트 행복도시 안양’을 채택하고 ▲ 모두 함께 잘 사는 안양, ▲ 가족의 삶을 책임지는 안양, ▲ 고르게 발전하는 안양, ▲ 깨끗하고 안전한 안양, ▲ 시민이 주인되는 안양이라는 5대 비전을 약속했다.
최 시장은 시민대표와 함께 현충탑 참배로 공식 일정을 시작했으며, 태풍 쁘라삐룬 북상에 따른 피해와 대비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재난상황실을 방문한 자리에서 취임 선서를 했다.

이어 최 시장은 시민들과 함께 만들어 가는 행복한 안양을 위해 민주시민헌장을 만들겠다는 의지를 담아‘안양민주시민헌장 제정 검토보고’를 첫 번째 결재 업무로 결정했다. 
시는 우선 안양시민참여(소통)위원회를 구성하고 시민의 입장을 충분히 반영해 안양민주시민헌장안을 작성할 방침이며, 헌장안이 작성되는 대로 관련 행정절차를 이행한다는 계획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민선 7기 시정의 기본은 시민과의 소통이라며, 안양민주시민헌장 제정 등을 통해 시민과 함께 만드는, 시민이 주인이 되는 안양이 되도록 항상 귀를 열고 정책을 펼쳐나가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