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안양

[20180207]최대호 전 안양시장, 6·13지방선거 안양시장 출마 선언

안양똑딱이 2018. 2. 7. 13:25

 

안양시장을 역임했던 최대호(59) 더불어민주당 안양동안을 지역위원장이 7일 6·13지방선거 안양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최 전 시장은 이날 오전 안양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시민들과 함께 살고, 함께 먹고, 함께 일하는 시장이 되기 위해 출마를 결심했다”며 “시민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안양시장이 되겠다"면서 "이를 위해 4년 동안 고민하고 오직 시민만 바라보고 달렸다"고 말했다.

최 전 시장은 시민들과 약속을 위한 5대 핵심전략과 5대 주요현안도 제시했다.

5대 전략은 ▲소통 나눔-공감도시, 안양 ▲더불어 잘사는-일자리도시, 안양 ▲스마트-교육도시, 안양 ▲복지-웰빙(Wellbeing)도시, 안양 ▲문화 예술-한류중심 세계적 도시, 안양 이다.

5대 주요현안은 ▲안양교도소 이전 재추진 ▲수도권 서‧남부권역 도심재생사업(경부선 국철 지하화) 실현 ▲4차산업 혁신클러스터 조성(박달동 탄약고 부대) ▲스마트콘텐츠산업 전진화 ▲광역화장장 재추진 등으로 민선5기 안양시장 재임 시절 못 이룬 사업을 다시 추진하겠다고 했다.

최 전 시장은 “더불어 ‘함께’는 뜨거운 공감이자, 따스한 지혜”라며 “안양시민과 함께 이뤄낼 6·13 승리로 안양시민들께 보답하고 승리의 기쁨을 60만 시민들과 함께 나누겠다”고 자신감을 피력했다.

또한 “문재인 중앙정부와 함께 우리 안양시를 전국 제일의 스마트-교육도시, 복지-웰빙도시로 만들겠다”며 “반드시 약속을 지킨 안양시장이 될 것”이라고 호소했다.

최 전 시장은 2010년 민선 5기 안양시장을 지낸 뒤 2014년 민선 6기 때 재선에 실패했다. 이후 2016년 7월부터 더불어민주당 안양동안을 지역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생년월일 : 1958년 6월 ▲출생: 전남 해남군 현산면 구산리 ▲주소 :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 샘마을아파트 ▲학력: 현산남초등학교 졸업, 북평중.고등학교 졸업, 연세대학교 문리대학 졸업, 한국방송통신대학 경제학과 졸업, 고려대학교 대학원 졸업(교육학 박사) ▲주요경력: 고려대학교 교육문제연구소 연구조교수,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겸임교수, 안양부안·부흥·귀인중 운영위원장(전), 복지사회를 위한 4050연대 공동대표, 난치병어린이돕기 운동본부 집행위원, 사랑의 집수리운동본부 본부장, 민선5기 안양시장, (현)더불어민주당 안양동안을 위원장 ▲가족: 부인 단옥희 여사와 2남 ▲병역: 육군병장 만기제대

[최대호 더불어민주당 안양동안을지역위원장, 안양시장 출마 공식 선언]

 

저 최대호는 안양시민과 함께 출마합니다. 안양시민과 함께살고, 함께먹고, 함께 일하겠습니다.

안양시민과 최대호가 함께 갑니다. 시민들과 온전히 소통하고 공감하는 안양시장이 다시 탄생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 자리에서 우리 안양시민들의 마음을 모아 민선 7기 안양시장 선거에 출마합니다.

지난 4년간, 시민들 속에서 시민들의 이야기를 직접 듣고, 시민들의 애환을 함께 하며, 시민들의 삶을 직접 체험하면서 무엇이 시민들에게 필요한지 깨달았습니다.

혼자 외로워하시는 어르신들이, 졸업이 두려워진 대학생들이, 컴퓨터 모니터에서만 꿈을 키우는 어린이들이 있습니다. 오늘이, 내일이, 미래가 두렵습니다.

저 최대호는 안양시민과 함께 오늘을 내일을 그리고 미래를 두려움에서 희망으로, 함께 만들어 나가려 합니다.

'지역이 강한 나라, 균형 잡힌 대한민국'이라는 문재인 정부의 국가균형발전에 안양시가 앞장서겠습니다. 반드시 이길 것입니다.
안양시의 성공이 문재인정부의 성공과 함께 하는 길이라고 굳게 믿습니다. 기필코 승리할 것입니다.

함께는 뜨거운 공감이자, 따스한 지혜입니다.
함께 일궈낸 6.13 승리로 안양시민께 보답하겠습니다.
함께 일궈낸 6.13 승리의 기쁨을 60만 안양 시민과 나누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