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는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한 2017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국 기초자치단체를 포함한 전국 302개 행정기관을 대상으로 민원행정 관리기반, 민원행정 운영 및 활동, 민원처리 성과 등 3개 분야 23개 지표로 구성됐다. 서면평가와 현장실사를 병행했으며, 분야별 점수를 합산해 평가등급을 부여했다.
시는 이번 평가에서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민원행정 운영 및 활동분야, 고충민원처리, 민원처리 단축율 등 전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모든 민원실에 사회적 배려계층을 위한 점자업무안내책자, 보청기 및 확대경을 비치한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필운 안양시장은 앞으로도“시민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최상의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소통을 통해 시민과 함께하는 시정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양시는 행정자치부가 주관한 2016년 민원행정 및 행정제도 유공 기관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안양지역뉴스 > 안양'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80115]지역화폐 '안양사랑상품권' 15일부터 유통 (0) | 2018.01.15 |
---|---|
[20180115]안양시여성단체협의회 백옥현 신임회장 취임 (0) | 2018.01.15 |
[20180112]안양시, 전국 최초 성인문해교육기관 냉·난방비 보조 (0) | 2018.01.12 |
[20180111]이필운 안양시장, 6월 지방선거에 3선 도전 피력 (0) | 2018.01.10 |
[20180109]안양문화예술재단, 박물관 문화예술시설 대관 접수 (0) | 2018.01.09 |
[20180108]안양시, 2017년 ‘책 읽는 가족’에 13가족 선정 (0) | 2018.01.08 |
[20180105]안양7동, 가로수에 털실옷 입힌 ‘무지개길’ 조성 (0) | 2018.01.05 |
[20180105]안양시, 4년 연속 정보보안 우수기관 선정 (0) | 2018.01.05 |
[20180104]안양시의회 청렴도 2등급... 내.외부 평가 '극과극' (0) | 2018.01.04 |
[20180104]안양시 인사발령(6급 전보) (0) | 2018.01.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