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군포

[20170222]군포시의회, 도시재생&마을만들기 연구 나섰다

안양똑딱이 2017. 2. 22. 08:35

 

군포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도시재생과 마을 만들기를 위한 의회연구포럼”( 대표 김동별, 주연규, 장경민의원)은 2017년 2월 20일(월) 10시 군포시의회 문화강좌실에서  관련분야 전문가, 지역주민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시재생과 마을 만들기에 대한 발전적이고 현실적인 정책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포럼에서는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 센터운영팀장으로부터 ‘경기도 도시재생 추진현황과 지원사항’에 대한 설명을 듣고 안양대학교 도시정보공학과 김성희 교수의 ‘도시재생의 이해와 지향점’ 발제를 시작으로 자유토론이 이어졌다.

이 자리에서 김동별 의원은 “타 지자체와 비교했을 때 우리 시 기존도심의 노후화가 심화되고 있는데 반해, 도시재생을 뒷받침할 정책이 매우 부족한 실정”이라며 이를 뒷받침 할 근거 조례의 필요성을 언급하였으며 “시민이 주체가 되어 관계 전문가들과 함께 기존도심 지역의 도시재생을 위해 보다 적극적인 활동을 전개할 수 있도록 사명감으로 예산 지원 방안을 연구하겠다.”고 말했다.

군포시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도시재생과 마을 만들기를 위한 의회 연구포럼”은 시의회가 군포시에 필요한 의견을 게진하고 의원들의 연구활동 장려와 정책능력 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단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