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군포

[20161010]군포청소년이모티콘 제작단, 군포캐릭터 무료 배포

안양똑딱이 2016. 10. 10. 16:32

 

군포지역 청소년들이 군포를 대표하는 지역명소와 역사, 문화를 테마로 직접 캐릭터 이모티콘을 제작해 화제가 되고 있다.

 (재)군포문화재단 당동청소년문화의집은 7일 이모티콘제작단 청소년들이 제작한 이모티콘 12종을 온라인을 통해 무료 배포한다고 밝혔다.

 이모티콘제작단 청소년들은 지난 3월부터 군포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교육을 받고, 군포8경을 비롯한 지역 문화유적지를 탐방하며 지역을 이해하는 과정을 거쳐 캐릭터를 디자인했다.

 청소년들은 수리산과 수리사, 산본로데오거리, 덕고개 당숲, 반월호수 등 지역의 명소에 얽힌 이야기와 풍경을 모티브로 삼아 이모티콘을 디자인, 깜찍한 캐릭터로 재탄생시켰다.

 당동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들이 만든 이모티콘을 무료로 배포, 시민과 청소년들이 지역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키우는 한편, 군포를 널리 알리는데 이용할 계획이다.

 이모티콘들은 군포문화재단 홈페이지(www.gunpocf.or.kr)와 당동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www.ddyouth.or.kr)를 통해 내려 받을 수 있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이모티콘제작단 활동을 통해 문화의 소비자에 머무르지 않고 생산자 역할을 담당해 나가는 기회가 됐다”며 “군포지역의 여러 이야기들을 잘 표현한 이모티콘들을 많은 분들이 이용했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