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의왕

[20160922]의왕, 1인창조기업비즈니스센터 입주기업 모집

안양똑딱이 2016. 9. 22. 13:00

 

의왕시 1인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 올해 신규로 입주할 1개 기업을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지식서비스(S/W, IT, 디자인, 컨텐츠) 분야 예비창업자다. 기술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성공창업에 도전하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단, 국세·지방세 체납자, 금융기관으로부터 불량거래자로 제재 중인 자, 휴업 중이거나 정부지원 사업 참여제한 중인 기업은 제외된다.

  선정된 입주기업은 독립된 사무공간을 제공받고 특허 및 전시, 마케팅 등의 선택형 사업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의왕시 중소기업육성자금(이자 지원), 우수기업 매니저 추천, 참여기관인 계원예술대학교와의 가족회사 업무협약 등 다양한 창업인프라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시장조사, 온라인마케팅, 구매상담회, 창업교육 등 경영·판로개척·교육 등을 원스톱으로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을 원하는 예비창업자(1인 창조기업)은 입주신청서를 작성, 10월 4일까지 1인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의왕시 이미로 40 인덕원IT밸리 D-112)에 접수하면 된다. 입주기업 평가는 서류평가 및 면접, 입주계약 체결 등의 순으로 이뤄진다. 선정 기업 입주예정일은 10월 12일이다. 신청서류 등 더 자세한 사항은 1인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031-345-2366)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이기화 의왕시 기업지원과장은 “우리 시는 건강한 창업생태계를 뿌리내리기 위해, 1인기업 같은 소규모기업에도 적극적인 행정 지원을 하고 있다.”며 “의왕시와 함께 성장할 창업자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2015년 6월 중소기업청 국비지원 사업으로 선정된 의왕시 1인창조기업비즈니스센터는 지식서비스 기업육성 및 경영안정 지원, 1인 창조기업 맞춤형 교육 및 창업역량 강화, 지식재산권·디자인기술 지원, 지식재산권 창출 및 보호컨설팅 지원 등을 수행하는 1인 기업 혁신센터로 운영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