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안양

[20250820]안양시, 경인교대 유휴부지에 야구장·풋살장 조성

안양똑딱이 2025. 8. 20. 21:51

경인교육대학교 경기캠퍼스 유휴부지에 조성하는 야구 전용 경기장 조감도.@안양시

 

안양시가 만안구 삼막로 경인교육대학교 경기캠퍼스 유휴부지를 활용해 지역 주민을 위한  9천950㎡ 규모의 부지에 체육시설을 신규 조성한다. 이미 야구장과 풋살장을 조성하는 공사가 이달부터 시작됐으며, 연말 준공을 목표로 순항 중이다.

이는 지난 2023년 7월 안양시와 경인교대 간 체결된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오랜 논의 끝에 구체적인 사업 내용이 확정됐다.

 

이번 사업은 안양시가 30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추진하는 것으로, 야구 전용 경기장 1면과 풋살장 1면, 그리고 부대시설이 들어설 예정으로 새롭게 조성될 체육시설은 학생과 시민 모두에게 개방된다.

 
평일 수업 시간에는 경인교대 학생들이 이용하며 수업이 없는 시간에는 대학 측이 자체적으로 개방해 학생들의 편의를 도모한다.
 
특히 주말과 공휴일에는 시민 누구나 예약 시스템을 통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어, 지역 생활체육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설 운영은 공사 완료 후 안양도시공사에 위탁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경인교대 경기캠퍼스 대운동장에는 인조잔디 축구장, 육상 트랙, 족구장, 배구장 등을 추가로 조성하는 공사도 곧 착수된다. 현재 설계 용역이 진행 중으로 다음달 착공해 연내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15-5 (1).pdf
0.56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