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안양

[20240820]안양시지속협 양숙정 상임회장, 아동학대예방 캠페인 참여

안양똑딱이 2024. 8. 20. 04:37

 

안양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이하 안양지속협) 양숙정 상임회장이 아동학대예방 릴레이 캠페인 아이를 있는 그대로 존중, 긍정 양육에 참여했다.

 

아동학대예방 릴레이 캠페인은 보건복지부 제1차관보를 시작으로 각 공공기관이 함께 아동학대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긍정 양육 인식 확산을 위해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하는 캠페인이다.

 

참여방법은 판넬 또는 디스플레이를 활용하여 소셜미디어에 확산하는 것으로 필수 해시태그는 #아동학대얘방캠체인 #아이를이있는그대로존중 #긍정양육 #아동권리보장 등을 포함해 기관 별 및 보도자료를 통해 알리고 다음 참여자 2명을 지목하는 방식이다.

 

안양지속협 양숙정 상임회장은 안양외국어고등학교의 지목을 통해 캠페인을 전달받았으며 19일 열린 안양지속협 운영위원회에 참석한 위원들 앞에서 '긍정 양육' 피켓을 들고 릴레이 홍보 사진을 찍으면서 “ 안양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모든 아동이 행복하고 건강한 사회에서 살아갈 수 있도록 아동학대에 대한 심각성을 일깨우고 예방할 수 있도록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양숙정 상임회장은 다음 릴레이 캠페인 주자로 안양시의회와 다솜치료센터를 지목하며, 아동학대 예방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