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사진기록/골목풍경

[20230702]안양 문예로 메타쉐콰이어 가로수들 수간주사 맞는중

안양똑딱이 2023. 7. 2. 03:46

2023.07.01/ #도시기록 #가로수 #안양 #문예로 #수간주사/ 안양6동과 8동 경계인 안양 문예로. 아냥에서 가로수가 아름다운길중 한곳으로.양쪽 길가에 심어진 메타쉐콰이어가 하늘로 쭉쭉 뻗은것이 멋집니다. 그런데 이들 나무들이 어딘가 아픈 모양입니다. 최근 지나다보니 가로수 밑둥에 수간주사를 맞고 있네요. 약명을 보니 트리파워라 적혀있는데 자료를 찾아보니 늘푸른 활력과 내병성 강화, 영양결핍으로 인한 생리병 예방. 소나무, 대형목,특수목,보호수에 많이 사용되는 영양제입니다. 나무 대부분이 기둥에 초록의 이끼로 잔뜩 덮여 있어 쳇GPT에 물어보니 메타쉐콰이어가 원래 이끼가 많이 끼는 나무라 설명하네요.

 

[쳇GPT]메타쉐콰이어 이끼에 대해 질문해보니

답변: 메타쉐콰이어 이끼는 식물인 이끼의 일종입니다. 이 이끼는 Metasequoia glyptostroboides라는 종에 속하며, 산림지역에서 주로 자라는 큰 나무인 메타쉐콰이어(Metasequoia)의 줄기와 가지에 붙어서 생장합니다.

메타쉐콰이어 이끼는 특이한 외모와 튼튼한 생존력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끼의 색깔은 주로 연두색에서 갈색까지 다양하며, 줄기와 가지를 덮고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이끼는 습기를 좋아하며, 물이 잘 흐르는 곳에서 발견되기도 합니다.

메타쉐콰이어 이끼는 자연환경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끼는 토양을 고정시키고, 수분을 보관하며, 생태계에서의 생물 다양성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메타쉐콰이어 이끼는 대기 중의 먼지를 포획하여 공기를 정화하는 데에도 기여합니다.

메타쉐콰이어 이끼는 자연환경에서 발견되지만, 인간이 가꾸는 정원이나 수목원 등에서도 잘 볼 수 있습니다. 이끼는 보통 습기와 그늘진 장소에서 잘 자랍니다. 따라서, 메타쉐콰이어 이끼를 키우려면 관리되는 환경에서 충분한 습기와 적절한 조명을 제공해야 합니다.

메타쉐콰이어 이끼는 자연적으로 번식하며, 심지어 자라는 과정에서 큰 나무에 어울리는 아름다운 경치를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끼는 자연환경을 존중하고 보호하는 데에도 도움이 되므로, 많은 사람들이 이를 가꾸거나 관찰하는 데에 흥미를 가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