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군포

[20200611]군포문화재단 코로나19 대응 '발코니 콘서트' 호평 받았다

안양똑딱이 2020. 6. 11. 01:05

 

군포문화재단이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으로 오랜 기간 사회적 거리두기, 생활 속 거리두기가 이어지면서 차츰 쌓인 시민들의 피로감을 해소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기획한 <시민 힐링 프로젝트> 발코니 콘서트가 높은 호응과 관심속에 호평을 받았다. 

성황리에 마무리된 발코니콘서트는 군포시 관내 5개 아파트에서 지난 1일부터 8일까지 진행됐ㅇ며  군포 관내 전문공연예술단체 5팀이 참여해 수준 높은 공연을 선사했다.

 첫날인 1일 저녁 산본동 묘향롯데아파트에서 군포윈드오케스트라의 아름다운 클래식 선율을 시작으로 국악실내악단 비상, 클래식 색소폰 앙상블 콰르텟앤 등 5팀이 군포 곳곳에서 힐링의 시간을 선사했다.

 마지막 날인 8일 저녁 삼성마을2단지에서는 크로스오버 앙상블 THREEO가 대중에게 익숙한 가요들을 자신들만의 느낌으로 재해석, 불쑥 찾아온 더위를 잠시나마 식히는 시간을 만들며 큰 호응을 얻었다.
 재단 관계자는 “짧은 시간이나마 시민들이 음악을 통해 힘을 얻고, 공연에 참여한 예술인들도 새 활력을 얻었기를 바란다”며 “이번 발코니콘서트를 통해 향후 언택트 문화예술프로그램 다각화 등 다양한 포스트 코로나시대의 예술지원과 향유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