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군포

[20191021]군포시, 중국 린이시 국제상무물류박람회에서 ‘군포관’ 운영

안양똑딱이 2019. 10. 21. 00:20

 

군포시가 중국 산둥성 린이시에서 지역 중소기업들의 제품을 홍보․판매하는 ‘군포관’을 운영했다.

18일부터 20일까지 린이시 루난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제10회 린이 국제상무물류박람회’에 군포지역 내 중소기업 8개사가 함께하는 사절단을 파견, ‘군포관’을 운영해 경제 교류 강화와 지역 기업 판로 개척 지원을 동시에 달성하기 위함이었다.

린이 물류박람회 내 ‘군포관’에서 군포지역 중소기업들은 자체 생산․판매하는 화장품, 유아용품, 완구, 기능성 세면대 등의 판촉 및 판로 개척 활동을 전개했다.

또 시는 이번 방문 기간에 시정 홍보 부스도 운영, 박람회 현장을 찾는 중국을 비롯해 여러 국가의 수많은 기업과 자치단체 관계자들에게 도시 브랜드를 널리 알렸다.

이를 통해 도시 가치를 향상하고, ‘찾아가고 싶은 도시, 기업하기 좋은 군포’라는 이미지가 확산됐을 것이라고 시는 전망했다.

한대희 군포시장은 “해외 자매단체인 린이시는 중국의 물류 중심지여서 ‘군포관’ 운영은 중국 전체뿐만 아니라 박람회장을 방문한 다른 나라에도 군포를 알리는 효과적 방법”이라며 “도시 홍보와 지역 기업 지원성과를 모두 거둘 수 있게 최선을 다했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2012년 3월 중국 린이시와 자매결연을 체결한 이후 매년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특히 린이 국제물류박람회 사절단 파견은 자매단체 교류 및 기업지원 시책을 동시에 추진하는 것으로, 더 자세한 관련 정보는 시청 일자리정책과에 문의(031-390-0816)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