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20250411]경기도 세계지방정부 기후총회(4.14~16) 개최

안양똑딱이 2025. 4. 11. 02:52

 

경기도, 지구의 날(22) 앞두고 14~16일 기후변화주간 행사 개최

해외 34개국 지방정부 참여 하는 지방정부 기후총회, 기후테크 전시회 등 열려

 

경기도가 제55주년 지구의 날(422)을 맞아 기후 위기의 심각성을 널리 알리고 도민과 함께하는 기후 행동 문화 확산을 위한 3회 경기도 기후변화주간행사를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고양 킨텍스와 일산문화광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크게 세계 지방정부 기후총회 기후테크 전시회 지구의 날 행사 등 3개로 구성됐다.

 

모두를 위한 과학기반의 녹색 전환’, 세계 지방정부 기후총회

 

우선 14일부터 16일까지 고양시 킨텍스 제2전시장 6B홀에서 세계 지방정부 기후총회를 개최합니다. 기후총회는 파리협약에 따라 국가 온실가스 감축 목표가 갱신되는 2025년을 맞아 지방정부의 기후 대응 전략과 시민의 자발적 참여를 촉진하기 위한 국제적 담론의 장이다.

 

특히 이번 기후총회는 경기도가 이클레이 한국사무소 유치 이후 환경에 초점을 두고 처음으로 개최하는 국제회의로, ‘모든 사람을 위한 과학 기반 녹색 전환(Science-based Green Transition for All)’이라는 비전을 내걸었다.

 

총회에는 해외 34개국의 50여 개 도시 시장과 고위급 인사들이 참석해 과학기반 해법 시민참여 기후경제 기후격차 해소 자연과의 조화 등 환경분야 5대 핵심 주제를 중심으로 각 도시의 우수 정책과 기술 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경기도는 기후위성, 기후보험, 기후펀드, 기후행동 기회소득 등 4대 기후정책 패키지를 소개하는 한편, 비영리기관·NGO, 중앙정부, 산업계, 학계·연구계 등 각 분야 관계자와 기후행동을 위한 협력을 확대·강화할 계획입니다. 아울러 체험·전시관 운영, 도민 참여형 부대행사를 마련하고, 일회용품이 아닌 100% 재생에너지를 사용해 행사의 지속가능성 목표를 강조한다.

 

기후총회는 누리집(http://wlgcs.org)에서 사전등록 신청을 하면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