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8/28 4

[20160829]안양시가 제작한 자전거 지도입니다

2015년 경기도가 자전거이용 활성화정책 우수기관으로 선정한 안양시가 최근 자전거 이용활성화를 위해 자전거 지도를 제작해 각 구청과 동 주민센터를 통해 배포에 나섰다. 지도에는 자전거 도로를 도로 유형에 따라 하천변(빨간색), 도심변(초록색)을 구분해 표시 하고, 공기주입기, 천변진입로 등을 기입했으며 학교, 도서관, 우체국, 보건소, 동사무소, 쇼핑센터, 삼림욕장 등 공공 장소 등을 수록해 이용자 편의를 도모했다. 또 지도 뒷면에는 관내 하천변 자전거도로를 별도 제공했다. 이속에는 안양8경의 위치와 하천 교량(다리) 위치, 자전거 진출입로, 화장실 및 음용수 위치 등을 상세히 수록했다. 또 안전한 자전거 이용을 위해 꼭 알아야 할 자전거 교통안전수칙, 자전거 도로교통법, 자전거 수신호 요령, 자전거사고..

[20160828]안양 소곡안 골목에 가을이 익어갑니다

#안양 #동네 #골목 #안양6동 #소골안 #가을/ 재개발사업으로 8월31일까지 이주하라는 공고문을 붙은 안양6동 소골안. 골목에는 버린 가구와 생활도구 등 쓰레기천지로 빈집 투성이지만 아직 떠나지 못한 어느 집 마당에는 빨간고추를 말리는 풍경이 조용하고 한적한 시골에 온듯 가을의 냄새가 물씬 납니다. 2016.08.28

[20160828]의왕시, 부곡도깨비시장 시설현대화 나섰다

경기 의왕시가 부곡도깨비시장 시설 개선 및 상품특화지원 등 14개 세부사업을 더해 현대화에 나섰다. 28일 시에 따르면 영세한 부곡도깨비시장의 취약점과 사정을 잘 아는 박근철 경기도의회 의원(더불어민주당·의왕)이 시장 시설현대화 사업비 5억원을 도비와 시비 1:1 매칭 형식으로 따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부곡도깨비시장 시설현대화 사업은 왕송호수와 철도박물관, 의왕레일바이크를 찾는 관광객들이 인근 전통시장에 편리하게 들러 쉽게 장을 볼 수 있도록 입구에 대형 아치형 간판을 설치하는 한편, 노후화된 시장바닥을 정비하는 것이다. 특히 전기·가스를 비롯한 화재와 안전 취약 부분의 안전 인프라를 구축하는 등의 사업이다. 이곳은 일제 때부터 형성된 시장으로 그 역사만큼이나 낡은 건물이 많아 정비보수가 시급했다. 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