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7 332

[20160731]안양-잠실 광역급행버스(M-버스) 노선 신설된다

안양과 서울을 잇는 광역급행버스(M-버스) 노선이 신설될 예정이다. 국토교통부는 수도권 출·퇴근 이용객 편의 증진을 위해 수도권과 서울을 잇는 광역급행버스(M-버스) 5개 노선을 추가 신설하기 위해 사업자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광역급행버스(M-버스)는 기·종점으로부터 5Km 이내에 위치한 4개 이내의 정류소에만 정차하고, 중간정차 없이 운행하는 논스톱 개념의 급행 시내버스 (관할관청이 인정하는 경우 7.5km 이내 6개소에 정차 가능)를 말한다. 신설되는 광역급행버스(M-버스) 노선은 안양(평촌)↔잠실역 구간, 인천(송도)↔여의도, 인천(송도)↔잠실역, 오산↔사당역, 고양(덕이지구)↔공덕역 등 총 5개 노선이다. 노선은 각 지자체 건의를 토대로 이용객 수요, 광역버스 입석률, 교통혼잡도 등을 종합 ..

[20160731]의왕시, 안심택배보관함 시범운영

의왕시가 ‘안심택배보관함’을 이달부터 단독주택 밀집지역 주민자치센터(부곡동·오전동·청계동 주민센터와 내손동 공영청사 내손도서관 입구) 4개소에서 시범운영한다. 의왕시는 안심택배보관함을 1단계로 올 연말까지 시범운영한 뒤, 이용자 행태 및 관련 데이터를 분석해 2017년에는 2단계로 확대 설치할 계획이다. 김용환 의왕시 행정지원과장은 “택배 관련 사건사고에 따른 사회적 불안감을 해소하고 시민 편의를 늘리기 위해 의왕안심택배보관함을 설치했으니 여성과 직장인 등 평소 택배받기 어려웠던 시민들이 의왕안심택배보관함을 안심하고 편리하게 이용하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이 안전하고 살기 좋은 의왕시를 만들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의왕안심택배보관함은 의왕시민이면 누구나 24시간 무료로 이용이 가..

[20160731]의왕시, 아이사랑 장난감도서관 2호점 개관

보육 으뜸 도시의 명성을 자랑하는 의왕시에 또 하나의 자랑거리가 생겼다. 어린이들에게 성장 단계별 장난감과 보육교구 등을 대여해 주는 장난감도서관 제2호점이 문을 연 것이다. 의왕시는 지난 29일 글로벌도서관 대강당에서 장난감도서관 2호점 개관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이날 개관행사에는 김성제 의왕시장을 비롯해 시·도의원, 보육 관계자, 지역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해 새로 생긴 장난감도서관의 개관을 축하했다. 지난 2014년 내손·청계권에 문을 연 1호점에 이어 이날 개관한 장난감도서관 2호점은 장난감 대여시설 뿐만 아니라 부모와 아이들이 함께 다양한 놀이를 경험할 수 있는 ‘자유놀이실’이 설치돼 있어 이를 미리 이용해 본 부모님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아이들의 전인발달을 위한 장난감..

[20160730]내일 오전 경기도 전역에 폭염주의보 발효

수도권기상청은 7월의 마지막날인 31일 오전 11시를 기해 경기도 31개 시·군에 폭염주의보를 발효한다고 30일 밝혔다. 폭염주의보는 일 최고기온이 33도 이상인 상태가 2일 이상 계속될 것으로 예보될 때 발령된다. 또 폭염경보는 일 최고기온이 35도 이상이 2일 이상 계속될 것으로 예상될 때 발효된다. 안양과 군포,의왕등 수도권지역는 연일 계속되는 무더위로 이미 낮에는 찜통, 밤에는 열대야로 잠 못 이루는 상황이 계속되고 있다. 특히 노인이나 알코올 중독자, 심장 질환 등의 만성 질환자들이 일사병과 열사병에 걸릴 위험이 높아 주의가 당부된다. 또한 자외선이 무척 강해 외출하땐 모자나 선글라스를 활용해 피부보호와 함께 눈 건강도 신경써야 한다.

[안양]동화책같은 사랑방 안양6동 GUMZZIMA(2018 폐업)

#안양 #GUMZZIMA #굶지마 #찻집 #커피 #국수 #사랑방 #조형미술 #동화/ 2016.07.28/ #안양 #GUMZZIMA #굶지마 #찻집 #커피 #국수 #사랑방 #조형미술 #동화/ 안양 만안구 명학성당 인근에 동화 그림책속처럼 아기자기한 디자인으로 꾸며놓은 커피와 차뿐아니라 국수와 라면도 맛볼 수 있는 재미있는 사랑방이 생겼다. 쭉쭉 뻗은 메타쉐콰어어 가로수가 멋진 도로변에 이 공간의 이름은 특이하게도 GUMMIMA(굶지마)로 조형미술로 심리치료를 하는 여성과 그를 따르는(?) 이들이 공동체 형태로 운영하는 점도 특이하다. 사실 GUMMIMA 이름은 이 공간보다는 수년전 같은 이름의 디자인이 예쁜 자동차에서 발견했다. STARTCRAFT 미니 벤을 예쁜 푸드카로 개조한 것이 신기해 시선을 끌었던..

[군포]동네 맛집에서 전국으로 당동 자성화맛집코다리네

#군포 #당동 #자성화맛집코다리네 #코다리/ 경기도 군포 당동 용호고 건너편 이면도로 안쪽의 썰렁한 분위기까지 드는 자리에 생선요리 체인점으로 시작해 자체 소스와 손맛을 가미한 코다리 조림으로 인기를 모았던 동네 맛집이 이제 월 매출 1억원을 올리는 프랜차이즈업계 뜨는 샛별이 돼 화제다. 오랫만에 가보니 상호가 '자성화맛집코다리네'다. 당초 2010년 인가 또와유 체인점으로 시작했던 곳은 본점, 그옆에 별관, 100여미터 떨어진 주유소 옆에 2호점이 있다. 최근 서울, 용인, 광주, 송탄 등 전국에 가맹점 30개를 낸 프렌차이즈 업체로 커졌다. 초창기 모 교수가 이 집의 도루묵 요리에 푹 빠져 가본 것이 처음이었는데 당시 음식점 주변은 그야말로 한산했음에도 코다리 조림의 맛이 특별나다고 소문나 군포는 물..

[20160730]안양5동 '어울림텃밭' 생기자 골목에 생기

황색 벽돌 일색에 미로와도 같은 주택가 골목이 녹색의 정감 넘치는 공간으로 변신하는 등 안양에서 도시농업이 활기를 띄며 골목이 변하고 주민공동체에 생기가 감돈다. 안양시는 지난 26일 이필운 안양시장을 비롯 인근 금별어린이집 어리이들과 지역주민 등 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양5동 ‘우리동네 어울림텃밭’(안양로 214번길 일대/안양초교 인근 주택가) 개장식을 가졌다. 골목텃밭 공모사업으로는 관양1동(정다운 골목)과 석수동 연현마을(구룡빌라 인근)에 이어 세 번째다. 연초 시가 공모한 도시농업 주민공동체텃밭 사업에 선정된 안양5동 주민공동체는 1천만원의 예산을 지원받아 금년 4월부터 텃밭조성을 시작해 텃밭 상자와 담벼락에 오이, 가지, 상추, 허브 등을 심었다. 여기에 정감느끼게 하는 벽화도 새로 조성돼 텃..

[20160730]아이돌 걸그룹 '워너비' 의왕경찰서 홍보대사예요

경찰 컨셉으로 활동중인 신인 아이돌 걸그룹‘워너비(Wanna.B)’가 지난 29일 의왕시 아름채 노인복지관에서 의왕경찰서 홍보대사로 위촉받아 전화금융사기, 인터넷사기, 부정불량식품 근절 등 노인범죄 예방을 위한 홍보와 공연에 나섰다. ‘걸그룹 워너비’는 2014년 싱글 앨범 마이타입[My Type] 이라는 싱글앨범으로 데뷔해서 [전체 차렷!(Attention)], [손들어(Hands Up)]등 경찰 컨셉으로 차별성을 보여주는 그룹으로 지난 6월 걸스데이 민아의 친언니 린아와 더불어 로은을 새맴버로 영입하고 7인조로 재정비한 워너비는 ‘3색 코스튬’ 콘셉트의 세 번째 싱글 앨범‘왜요(WHY?)’로 컴백해 각종 음악 방송 및 예능 프로그램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날 위촉식 행사는 경기남부경찰청 홍..

[20160729]군포, 국내 30번째 평화의 소녀상 제막한다

군포시민사회단체를 주축으로 준비해온 군포 평화의 소녀상이 당정근린공원 인공폭포 옆에 세워져 8월 9일 오전 10시에 제막식을 갖는다. 군포시는 지난해 5월부터 1년여간 추진해 온 '군포 평화의 소녀상' 건립을 마무리하고, 9일 건립 관계자와 각급 단체 대표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막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군포 평화의 소녀상'은 국내에서는 30번째, 해외에 설립된 소녀상을 포함하면 33번째 세워진 소녀상으로 주한 일본대사관 앞에 설치된 소녀상을 만든 김운성·김서경 작가가 직접 제작한 작품이며 군포시가 제작비 4400여만원은 지원했다. 소년상 제작을 위해서는 지역의 여성단체협의회가 건립추진위원회를 발족해 제작 과정을 주관했으며 시민단체, 주민자치위원회와 통장협의회,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등 시민..

[20160729]최대호 전 안양시장, 더민주 안양동안을 지역위원장 당선

최대호 전 안양시장이 더불어민주당 안양 동안을 지역위원장에 선출됐다.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선거관리위원회는 29일 경선이 실시된 3곳의 지역위원장 선거 결과 안양 동안구 을은 최대호 전 안양시장, 김포 을은 정하영 전 시의원, 안산 단원구갑은 고영인 전 도의원을 각각 선출했다고 밝혔다.. 안양 동안을 지역위원장 선거의 경우 지난 28일 오전 6시부터 오후 8시까지 권리당원 현장투표로 진행됐다. 안양 동안을 더불어민주당 권리당원은 총 896명이며 이날 선거에는 269명이 투표에 참여해 30%의 투표율을 기록했으며 최대호 전 시장이 194표, 박용진 한밭대학교 겸임교수가 73표, 무효 2표로 최대호 전 시장이 지역위원장에 당선됐다. 최대호 전 안양시장은 전남 해남 출신으로 연세대와 고려대 대학원을 졸업한 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