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8/19 4

[20160819]티브로드, 9월 안양에서 어린이 바둑대축제 개최

오는 9월 안양에서 전국 규모의 어린이 바둑대회가 열린다. 케이블TV방송사인 티브로드와 한국기원은 오는 9월 25일 안양실내체육관에서 서울, 경기, 인천 지역 초등학생 및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2016년 티브로드 어린이 바둑대축제'를 개최한다며 참가자 모집에 나섰다. 2016 티브로드 어린이 바둑대축제는 총 14개 부문으로 운영되며 각 부문별로 예선 조별경기를 거쳐 본선은 토너먼트 형태로 진행된다. 가족부와 최강부 우승자는 상장과 100만원 상당의 부상이 주어지며, 각 부문별 8강 진출자에게도 상장 및 부상이 수여된다. ​이날 행사에는 2016년 KB리그 티브로드팀 선수단 9인(이상훈 9단, 박정환 9단, 이동훈 8단, 김승재 6단, 강유택 7단, 박민규 5단, 김수용 6단, 이어덕둥 초단, 김동호 5단..

[20160819]의왕소방서, 구급대원 5명 하트세이버 선정

의왕소방서가 19일 소중한 생명을 소생시키는데 기여한 구급대원 총 5명에게 하트세이버를 수여했다. 하트세이버(Heart Saver)란 ‘생명을 소생시킨 사람’이란 뜻으로 의식이 없는 호흡정지, 심정지 환자를 적극적인 응급처치로 소생시킨 사람에게 인증서 및 기념배지를 수여하고 있다. 이번 하트세이버는 백운119안전센터에 근무하는 이혜숙, 손정원, 신광혁 구급대원과 부곡출동대의 김혜원, 박지훈 구급대원이 선정됐으며, 이들은 지난 3월부터 6월까지 3건의 구급현장에서 심장마비로 쓰러진 환자에게 기도유지 및 정맥로확보, 심폐소생술 등 신속하고 정확한 응급처치를 실시해 생명을 구한 공을 인정받아 하트세이버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안기승 서장은 “심정지를 일으킨 사람의 생명을 살리는 일은 기적과도 같은 일”이라..

[20160819]‘2016 책나라군포 독서대전’에 초대합니다

독서의 계절 가을에 가장 어울리는 행사, 군포시의 대표 축제인 ‘2016 책나라군포 독서대전’이 9월 2일부터 4일까지 개최된다. 이 행사는 명성에 맞게 문화체육관광부, 경기도,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책읽는사회문화재단, 한국교육방송공사, 독서르네상스운동, 국민독서문화진흥회, 대한출판문화협회, 한국출판인회의, 한국서점조합연합회, 온북TV, 한국문학번역원이 공동 후원한다. 김윤주 군포시장은 “지난해 군포독서대전에 ‘책 마을 창시자’ 또는 ‘서적왕’으로 불리는 영국의 리처드 부스가 직접 참여해 극찬을 한 행사이지만, 자만하지 않고 더 많은 체험거리와 볼거리를 준비했다”며 “특히 관람객 참여 행사가 많으니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현재 시는 독서대전이 책을 테마로 한 대규모 독서문화․평생..

[20160819]안양시, LH와 옛 검역원 부지 복합개발 추진

안양시 만안구에 남은 노른자위 땅으로 시가 매입해 그동안 활용방안을 찾던 옛 농림축산검역본부(구 수의과학검역원) 부지에 대해 LH(한국토지개발공사)와 함께 복합개발을 추진키로 해 지역의 쟁점으로 떠오를 전망이다. 안양시는 제2의 안양부흥을 위한 도시성장과 발전에 공동 노력할 것을 다짐하는 안양시와 LH간의 MOU체결이 19일(11:30) 안양시청에서 있었다며 양측관게자 10여명 참석한 가운데 이필운 안양시장과 박상우 LH사장이 기관을 대표해 협약서에 각각 서명했다고 밝혔다. '제2의 안양부흥을 위한 안양 지역발전 기본협약' 주요 내용을 보면 안양시가 추진하는 ‘제2의 안양 부흥’을 위해 LH가 지역상생의 동반자로 안양시와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안양시 지역발전방안을 수립해 맞춤형 개발사업을 발굴·시행하고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