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8/02 4

[20160802]군포.성남.용인 밴드동호회 군포에 집결한다

군포시와 성남시, 용인시의 시민 밴드동호회 12팀이 오는 27일 군포 초막골생태공원에 모여 ‘우리는 밴드다!’공연을 개최한다. ‘우리는 밴드다!’는 2016 ‘문화가 있는 날’ 생활문화동호회 활성화 지원사업 ‘군포·성남·용인 생활문화 삼국열전’의 일환으로 문화융성위원회, 문화체육관광부, 생활문화진흥원이 주최하고 성남문화재단, 용인문화재단의 협력과 군포문화재단이 주관하여 ‘군포생동감 생활문화제’의 사전행사로 열린다. ‘삼국열전’은 장르별 생활문화동호회 교류 프로젝트로서 사업기획 단계부터 경기남부 생활문화벨트 기반을 조성하고자 구상돼 3개 지역의 특화된 생활문화동호회 네트워크(군포생동감, 성남사랑방문화클럽, 용인통기타네트워크)를 중심으로 밴드, 국악, 통기타라는 주제 하에 각 지역을 순회하며 동호회간 교류와..

[20160802]군포, 한여름 쿨 페스티발 열린다

여름밤 더위를 날리고 즐거움을 선물할 신나는 락(Rock) 콘서트와 운치 있는 재즈(Jazz) 콘서트가 군포에서 열린다. 먼저 오는 14일 오후 7시 산본로데오거리 원형광장에서 열리는 ‘2016 한여름 쿨 페스티벌’에는 2012년 KBS2 TOP밴드 시즌2 준우승으로 널리 알려진 ‘로맨틱 펀치’, 제4회 홍대앞 문화예술상 대한민국라이브뮤직페스티벌상의 주인공 ‘내귀에 도청장치’, 이제3회 홍대앞 문화예술상 대한민국라이브뮤직페스티벌상을 받은 ‘트랜스픽션’ 등 3팀이 출연해 팀당 30분씩 공연할 예정으로 시원한 음색과 무대 퍼포먼스로 흥겨움을 선사할 전망이다. 20일 오후 7시 반월호수 수변무대에서 열리는 재즈 콘서트에는 자타공인 한국 최고의 재즈뮤지션인 ‘웅산’과 ‘방병조 밴드’, 2012년부터 매년 150..

[20160802]의왕레일바이크 경기도 관광상품 만든다

의왕시와 경기관광공사 및 의왕레일파크㈜는 의왕 레일바이크를 의왕을 대표하는 경기 관광상품 활성화에 협력하기로 하고 공동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성제 시장과 홍승표 경기관광공사 사장, 주용준 의왕레일파크 대표 등 각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협약식에서 세 기관은 우호적인 협력을 기반으로 의왕의 관광브랜드를 강화하고 레일바이크 관광상품 공동 마케팅을 위해 노력하기로 합의했다. 이에 따라 세 기관은 ▶의왕지역 문화·관광 활성화 및 인프라 구축을 위해 공동 노력 ▶레일바이크 관광자원을 활용한 관광상품 공동 발굴 및 홍보 ▶관광객 유치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동참 등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바탕으로 관광상품 활성화를 위해 다각적으로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김성제 시장은 "의왕레일바이크는 전국 유..

[20160802]씨앗컴퍼니, 숲속마을에서 공공예술프로젝트

경기 의왕시 1인창조기업비즈니스센터 입주기업인 씨앗컴퍼니가 경기도문화재단이 지원하는 2016 지역문화예술활성화사업에 선정되어 오는 8일부터 공공예술프로젝트인 '숲속마실'을 선보인다. '숲속마실'은 의왕시 포일동 숲속마을의 자연환경을 활용하여, 8일 '더 마실프로젝트' 오프닝 행사를 시작으로 발상, 비상, 몽상, 잔상을 주제로 작가와 주민이 함께 만드는 '환상아트프로젝트', 여름밤 가족과의 오붓한 저녁을 즐길 수 있도록 식사공간을 제공하는 '한상아트프로젝트'로 이뤄져 있다. 이 프로그램은 의왕시와 계원예술대학교 협력사업으로 기획당시부터 의왕시는 물론 계원예술대학교도 긍정적인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행사를 주관하는 씨앗컴퍼니는 의왕시1인창조기업비즈니스센터 입주기업으로, '숲속마을'을 통해 기업과 시, 학교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