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8/09 7

1970년대 입장료 받던 안양유원지 매표소

#안양 #기록 #안양풀 #안양유원지 #안양예술공원 #여름 #매표소 #국민관광지/ 1970년대 100만 인파 몰렸던 안양유원지 매표소 풍경으로 현재 안양예술공원 주차장 진입 다리(삼성2교) 오른쪽의 산자락입니다. 안양유원지는 1969년 1월 21일 국민관광지로 지정돼 안양풀 대신 안양유원지란 명칭을 사용하기 시작합니다. 열차가 서는 임시 안양유원지역 입구에는 아치모양의 철구조물에 '안양유원지'라는 간판이 나붙고 경기도관광협회 안양유원지지부가 결성되어 유원지 관리를 명목으로 입장료를 받기 시작했지요. 그러나 1971년 7월 30일 개발제한구역(일명 그린벨트)으로, 1973년에는 도시자연공원으로 지정되어 건축 및 재건축이 억제되는 특별관리하에 들어가면서 발길이 끊깁니다. 더욱이 1977년 사상 유례없는 안양 ..

[20160809]군포역 교통광장에 ‘25시 스마트도서관’ 설치

전철 1호선 군포역 교통광장에 신간 및 스테디셀러 도서를 연중무휴로 무인 대출․반납할 수 있는 ‘25시 스마트도서관’이 설치됐다. 400여권의 도서가 비치된 스마트도서관에는 군포시 공공도서관에서 발급한 도서대출회원증을 가진 사람이면 누구나 출입과 책 대출을 자유롭게 할 수 있다. 도서대출회원증이 출입증 겸 대출 자격증이 되는 것이다. 스마트도서관 이용객은 1인당 2권의 도서를 14일간 대출 가능하다. 다만 연체 시에는 기간만큼 대출이 제한되며, 스마트도서관에서 대출한 책을 다른 공공도서관이나 작은도서관에 반납할 수 없으니 유의해야 한다. 김윤주 군포시장은 “출퇴근길, 가족․친구를 만나라 가는 길 등에 언제든 책과 함께하는 환경을 군포가 앞장서 만들려 한다”며 “이번 시설 이름을 ‘25시 스마트도서관’으로..

[20160809]국내 30번째 '평화의 소녀상' 군포에 세워졌다

경기 군포에 일본군 피해자의 명예회복과 역사 바로 세우기 위한 '군포 평화의 소녀상'이 당정근린공원 인공폭포 옆에 세워져 9일 오전 10시 김윤주 군포시장를 비롯 사회단체 대표 및 건립 관계자와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막식을 가졌다. 군포 평화의 소녀상은 2011년 12월 주한 일본대사관 앞에 처음 설치된 이후 국내에서 30번째, 국내외를 합하면 총 33번째로 세워진 것으로 지난해 5월부터 1년여간 군포시 여성단체협의회가 건립추진위원회를 발족해 제작 과정을 주관했다. ‘군포 평화의 소녀상’은 주한 일본대사관 앞에 설치된 소녀상을 만든 김운성․김서경 작가가 직접 제작한 작품으로 군포시가 제작비 4400여만원은 지원했다. 김윤주 군포시장은 “많은 사람이 찾기 바라는 마음에 찾기 쉬운 전철 1호선 당정역 앞..

[안양]중앙시장 콩나물비빔밥 단돈 2500원

#안양 #콩나물비빔밥 #중앙시장 #김밥골목/ #안양 #콩나물비빔밥 #중앙시장 #김밥골목 / 안양 중앙시장 김밥골목에 위치한 안양원조콩나물비빔밥이 요즘 커피값보다도 싼 단돈 2,500원이랍니다. 선불로 주문하면 하얀쌀밥에 콩나물, 김가루, 부추, 참기름이 들어간 한그릇과 싱싱한 김치 겉절이와 시골된장으로 만드는 고소한 된장국이 나오지요.(팁 된장국이 맛있는데 더 달라고 하면 리필해 준데요) 여기에 식성 따라 무생채와 양념장 그리고 고추장을 넣어 비벼 먹는 한끼 든든한 식사인데 맛있고 깔끔하네요 . 2016년 4월 8일에 KBS 2TV 생생정보통(63회)을 통해 소개되도 했는데 방송 이후 전화로 위치를 묻고 찾아오는 이들이 엄청 많아졌다는군요. 특히 가격이 너무 저럼하다보니 싼게 비지떡이라는 인식으로 '설마..

[안양]중앙시장 홍두깨칼국수집 콩국수

#안양 #중앙시장 #홍두깨칼국수 #콩국수/ 안양 중앙시장으로의 나들이길. 홍두깨칼국수에서 올들어 처음 콩국수를 맛보네요. 이집 콩국수는 국산콩으로 만드는데 아주 걸죽하지는 않지만 고소하고 단맛이 나는데 콩국의 입자가 다소 거칩니다. 가격은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5000원인데 양도 푸짐해 가격 대비 저렴한 편입니다. 콩국수는 국수를 삶는 이집 아주머니들중 가장 나이 많으신 할머니 담당인데 콩구수를 상에 갖다 주시고는 "얼음 드릴까 얘기해요" "맛있게 드세요" 라며 환하게 웃으시네요. 안양에서 콩국수 맛집하면 30년 전통의 관양동 초원칼국수집 서리태콩국수와 안양예술공원 초입의 남씨네 콩국수(1인분은 팔지 않음)인데 그래도 콩국수 하면 일년 4계절 콩죽에 가까운 서리태 콩국수를 즉석에서 만들어 내주던 안양 석수..

[20160809]참신한 아이디어 쏟아진 청소년참여예산 제안발표회

"냄새나지 않는 쓰레기통을 만들어주세요" "시장님과 학생들이 정기적으로 만나는 날을 운영해주세요" 안양시가 주민참여예산제의 일환으로 지난 8일(시청 회의실) 청소년 참여예산 제안발표회를 열자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청소년들의 눈높이에서 희망하는 예산사업들이 발표돼 관계인들의 눈길을 모았다. 안양YWCA 주민참여예산학교가 주관하고 안양시가 주최한 이날 제안발표회에서는 제안자로 나선 관내 7개 초·중·고등학교 학생을 비롯한 백여명 인사가 참여해, 청소년들의 눈높이에서 바라본 다양한 사업제안이 이뤄졌다. 제안발표회에서는 앞서 밝힌 것 말고도 레고조립행사 개최, 학교후문쪽 지하도 난간설치, 주택가 보안등 설치, 청소년에게 대중교통비 지원, 청소년진로체험관 신설, 청소년 장터 운영, 자전거도로 확대 등의 의견들이 ..

[20160809]군포, 2016 송년음악회 참여 시민합창단 모집

(재)군포문화재단과 군포프라임필하모닉오케스트라는 오는 19일까지 2016 송년음악회에 참여할 시민합창단 79명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모집인원은 남자 47명, 여자 32명씩 총 79명의 인원을 선발하며, 음악을 사랑하고 한해를 뜻깊게 마무리하고자 하는 시민 또는 군포시에 직장을 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시민합창단은 경기문화재단에서 주관하는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서류전형과 한국가곡 1곡(자유곡) 오디션을 통해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시민합창단은 3개월간의 연습 후 오는 12월 3일에 열리는 무대에 올라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선보이게 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시민은 19일까지 군포프라임필하모닉오케스트라 홈페이지(www.primephil.net) 또는 군포시문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