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8/25 3

[20160825]군포시 어린이도서관 장난감도 대출한다

군포시어린이도서관이 어린이에게는 새 장난감을 마음껏 가지고 놀 기회를, 부모들에게는 경제적 부담을 덜 기회를 제공한다. 군포시어린이도서관내 마련된 장난감 나라는 302종 933점에 달하는 새 장난감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보유5천원의 연회비만 내면 1년간 무료로 장난감을 대출받을 수 있다. 장남감 나라를 이용하려면 군포시 도서관 홈페이지(www.gunpolib.go.kr) 회원으로 사전에 가입한 후에야 신청이 가능하며, 군포지역 공공도서관에서 발급한 도서대출회원카드가 있어야 하며 1가구당 1명만 등록이 허용된다. 한다. 또 회원 등록(신청)은 군포시민 외에도 군포지역 내 위치한 직장에 근무하는 직장인까지 가능하다. 무엇보다 회원등록은 연간 회원 250명으로 제한한다는 점이다. 또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법정 한..

[20160825]의왕시, '2016 레일로 콘서트' 15차례 무대

의왕시에서 활동하는 순수 아마추어 공연단체와 시민들이 프로 뮤지션들과 함께 참여해 꾸미는 ‘2016 레일로 콘서트’ 상설무대가 오는 27일부터 모두 15차례에 걸친 대장정에 들어간다. 다양한 문화예술인들에게 예술적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시민의 문화욕구 충족과 정서함양에 기여하기 위해 의왕시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총연합회 의왕지회가 주관하는 레일로 콘서트 상설무대는 관내 문화예술단체 및 아마추어 동아리와 프로예술팀의 공연이 이어지며 오는 10월 23일까지 의왕시 곳곳을 돌아가며 계속된다. 이번 콘서트의 이름인 ‘레일로’는 비슷한 발음인 ‘내일로’와도 통하는 것으로 철도특구 의왕시의 차별성을 드러내고 이를 통해 희망찬 미래도시를 실현한다는 의왕시의 슬로건을 담았다. 콘서트는 27일 오후 ..

[20160825]안양시립합창단 문화기획공연 ‘별빛 흐르는 밤에’

안양시립합창단의 문화기획공연‘별빛 흐르는 밤에’가 오는 31일 저녁 7시 30분 범계 로데오거리 야외무대에서 펼쳐진다. 상임지휘자 이상길이 지휘하는 가운데‘아름다운 세상’,‘난 널 사랑해’,‘축배의 노래’등을 합창하고, ‘행복을 주는 사람’,‘LOVE’,‘걱정 말아요 그대’,‘하얀나비’는 독창 및 2중창으로 화음을 선사한다. 테너 김도완·홍경표·박현민이 열창할 'O Sole mio'와'Funicull Funicula'는 가는 여름밤을 격조있는 무대로 이끌 것이 기대된다. 시의 관계공무원은 이번 시립합창단의 기획공연은 야외무대를 택해 합창, 성악, 대중음악을 주 프로그램으로 마련했다며 8월의 마지막 밤을 아름다운 선율과 함께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