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7/31 3

[20160731]안양-잠실 광역급행버스(M-버스) 노선 신설된다

안양과 서울을 잇는 광역급행버스(M-버스) 노선이 신설될 예정이다. 국토교통부는 수도권 출·퇴근 이용객 편의 증진을 위해 수도권과 서울을 잇는 광역급행버스(M-버스) 5개 노선을 추가 신설하기 위해 사업자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광역급행버스(M-버스)는 기·종점으로부터 5Km 이내에 위치한 4개 이내의 정류소에만 정차하고, 중간정차 없이 운행하는 논스톱 개념의 급행 시내버스 (관할관청이 인정하는 경우 7.5km 이내 6개소에 정차 가능)를 말한다. 신설되는 광역급행버스(M-버스) 노선은 안양(평촌)↔잠실역 구간, 인천(송도)↔여의도, 인천(송도)↔잠실역, 오산↔사당역, 고양(덕이지구)↔공덕역 등 총 5개 노선이다. 노선은 각 지자체 건의를 토대로 이용객 수요, 광역버스 입석률, 교통혼잡도 등을 종합 ..

[20160731]의왕시, 안심택배보관함 시범운영

의왕시가 ‘안심택배보관함’을 이달부터 단독주택 밀집지역 주민자치센터(부곡동·오전동·청계동 주민센터와 내손동 공영청사 내손도서관 입구) 4개소에서 시범운영한다. 의왕시는 안심택배보관함을 1단계로 올 연말까지 시범운영한 뒤, 이용자 행태 및 관련 데이터를 분석해 2017년에는 2단계로 확대 설치할 계획이다. 김용환 의왕시 행정지원과장은 “택배 관련 사건사고에 따른 사회적 불안감을 해소하고 시민 편의를 늘리기 위해 의왕안심택배보관함을 설치했으니 여성과 직장인 등 평소 택배받기 어려웠던 시민들이 의왕안심택배보관함을 안심하고 편리하게 이용하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이 안전하고 살기 좋은 의왕시를 만들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의왕안심택배보관함은 의왕시민이면 누구나 24시간 무료로 이용이 가..

[20160731]의왕시, 아이사랑 장난감도서관 2호점 개관

보육 으뜸 도시의 명성을 자랑하는 의왕시에 또 하나의 자랑거리가 생겼다. 어린이들에게 성장 단계별 장난감과 보육교구 등을 대여해 주는 장난감도서관 제2호점이 문을 연 것이다. 의왕시는 지난 29일 글로벌도서관 대강당에서 장난감도서관 2호점 개관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이날 개관행사에는 김성제 의왕시장을 비롯해 시·도의원, 보육 관계자, 지역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해 새로 생긴 장난감도서관의 개관을 축하했다. 지난 2014년 내손·청계권에 문을 연 1호점에 이어 이날 개관한 장난감도서관 2호점은 장난감 대여시설 뿐만 아니라 부모와 아이들이 함께 다양한 놀이를 경험할 수 있는 ‘자유놀이실’이 설치돼 있어 이를 미리 이용해 본 부모님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아이들의 전인발달을 위한 장난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