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7/05 5

[20170705]군포시, 도로환경 감시단 운영.. 쓰레기 버리면 찍힌다

“군포의 도로에 담배꽁초나 쓰레기를 버리면 찍힙니다.” 군포시는 도로환경 감시단 26명을 신규 위촉, 7월부터 총 72명의 감시단을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시에 의하면 도로환경 감시단은 차량 블랙박스를 활용해 쓰레기 무단투기 상황을 감시․신고하며, 평상시 주변에 무단투기 예방 활동도 전개한다. 이에 시는 일상적으로 도로에서 생활하는 개인․모범택시 운전자 26명, 출퇴근 때 개인 승용차를 주로 이용하는 공무원 35명, 차량 이용률이 높은 시민 11명을 감시단으로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도로환경 감시단 운영이 활성화되면 깨끗한 도시 미관 조성․유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시는 기대하고 있다. 백경혜 청소행정과장은 “불법적인 행동은 예방이 최선이라고 생각하는데, 도로환경 감시단은 무단투기 예방에 중요한 역할을..

[20170705]이필운 시장, 3년간 돌아보는 진심토크 개최

이필운 안양시장이 지난 3일 안양실내체육관에서 진심토크 콘서트를 열고 그 동안 열린 찾아가는 진심토크의 발자취를 되돌아 보는 시간을 가졌다. 찾아가는 진심토크는 이필운 시장이 취임하면서 다양한 분야의 시민들과 소통하기 위해 만든 행사로 2014년 8월부터 현재까지 총 32차례 열렸다. 이번에 열린 진심토크 콘서트에는 그동안 참여했던 시정현장평가단, 버스기사, 경력단절여성, 장애인활동보조인, 지역아동센터장, 동 주민 등 300여명의 시민이 참여했다. 그 동안 찾아가는 진심토크에서 제기된 358건의 건의사항에 대해 추진상황(완료 242, 추진 중 52, 장기검토 12 등)을 국․소장이 직접 설명하고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진솔한 의견을 나눴다. 진심토크콘서트에 참여한 시민은“찾아가는 진심토크에서 건의했던 내용..

[20170705]남궁원 제5대 안양문화예술재단 대표이사 취임

안양문화예술재단은 지난 3일 안양아트센터 수리홀에서 제5대 남궁 원 안양문화예술재단 대표이사 취임식을 가졌다. 이날 취임식에는 박호성 국립민속국악원장, 김이환 이영미술관장, 이재욱 안양예총회장, 이범현 한국미협이사장, 신동재 위스타트사무총장, 조정혜 광화문연가대표, 안양문화예술재단이사 등 문화예술계와 각계각층을 대표하는 인사 250여명이 참석했다. 남궁 원 대표이사는 취임사에서 “자발적 참여, 전문성을 바탕으로 APAP 재도약, 박물관 특성화에 초점을 맞춰 업무를 추진하고 지역예술가 지원을 통해 창의적 인재등용과 감동적인 문화콘텐츠로 365일 문화예술축제가 있는 문화창의도시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하며 “시민들과 소통하고 함께하기 위해 문화테라피센터 운영, 로컬 아트파크 구축, 야외공연을 활성화할 계획”이..

[20170705]이필운 안양시장 취임3주년 기자간담회 회견문

󰡒제2의 안양 부흥󰡓반드시 해내겠습니다! 취임3주년 기자간담회 - 민선6기 취임3주년 - 주요성과 및 향후 시정운영방향 2017. 7. 4.(화) 10:30 기 자 간 담 회 【󰡐제2의 안양 부흥󰡑추진】 ❍ 지난 해 2월 1일󰡐제2의 안양 부흥󰡑을 선포하고 재도약을 위해 쉴 틈 없이 달려온 결과, 많은 부분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이루었습니다. ❍ 농림축산검역본부 부지는 경기도시공사와 기본 협약을 체결하고, 사업화방안 용역을 착수하는 등 만안구와 동안구의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해 노력하였으며, ❍ 박달테크노밸리 조성사업은 제19대 대통령 공약사항에 정책공약으로 반영됨은 물론 경기도 국가발전 전략과제에 포함되었고, 현재 제3군지원사령부와 안양시간 군․관 정책협의체 구성을 추진 중에 있습니다. ❍ 인덕원․관양고 ..

[20170705]이필운 안양시장 민선6기 취임3주년 언론인 간담회

안양시는 지난 4일 민선 6기 취임3주년을 맞이해 시청 상황실에서 언론인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이필운 안양시장은 “지난 3년 동안 항상 초심의 자세를 잃지 않으며 열정과 책임감으로 혼신의 노력을 다해왔다”며, “남은 1년도 변함없는 모습으로 시민 모두의 염원을 담아 제2의 안양부흥을 반드시 성공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 민선6기 취임3년 주요성과 안양시는 지난 해 2월 1일󰡐제2의 안양 부흥󰡑을 선포하고 재도약을 위해 쉴 틈 없이 달려온 결과 많은 부분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이루었다. 농림축산검역본부 부지는 경기도시공사와 기본협약을 체결하고 사업화방안 용역을 착수했다. 박달테크노밸리 조성사업은 제19대 대통령 공약사항에 정책공약 및 경기도 국가발전 전략과제에 포함되어 사업 추진에 탄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