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7/26 10

[20170727]안양시, 대한체육회 지역 스포츠클럽으로 선정

안양시가 지역스포츠클럽 사업대상자로 선정돼 앞으로 연간 최대 3억 원의 예산 및 행정 운영을 지원받게 됐다. 대한체육회는 26일 2017년 신규 지역 스포츠클럽사업대상자 발표를 통해 부산 금정구, 부산 진구, 경기 안양시, 경기 안산시, 강원 춘천시, 전남 순천시(이상 대도시형 6곳), 대구 남구, 광주 동구, 충북 보은군, 충남 금산군, 전남 광양시등 11곳을 선정했다. 지역 스포츠클럽이란 문화체육관광부와 대한체육회가 육성하는 스포츠클럽으로, 다양한 연령·계층의 지역 주민이 원하는 종목을 저렴한 비용으로 즐길 수 있는 체육시설 중심 공공스포츠클럽으로 현재 총 15개 시·도에서 42개 스포츠클럽이 운영되고 있다. 선정된 스포츠클럽은 최대 3년간 대도시형(인구 20만 명이상)은 연간 3억 원, 중소도시형(..

[20170726]안양대 9대 총장에 유석성 전 서울신대 총장

안양대학교는 지난 25일 이사회를 열고 제 9대 총장에 유석성 전 서울신대 총장을 선출했다. 유 신임 총장은 서울신학대와 한신대 대학원을 졸업하고 독일 튀빙겐대학에서 세계적 신학자인 위르겐 몰트만 박사의 지도 아래 신학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한국 기독교 최대 학회인 한국기독교학회 회장, 한국신학대학총장협의회 회장, 한국기독교윤리학회 회장, 전국신학대학협의회 회장을 수행하고 서울신학대 16·17대 총장을 역임했다. 임기는 3년이며 취임식은 오는 8월 2일 안양대 일우중앙도서관에서 열린다.

[201707216]의왕시·경기도교육청 혁신교육지구 MOU 체결

의왕시와 경기도교육청은 26일 의왕시청 소회의실에서 이재정 경기도교육감과 김성제 의왕시장을 비롯 김동민 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교육장, 기길운 의왕시의회 의장, 도의원, 시의원, 초·중·고 학교장과 학부모 대표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혁신교육지구 시즌Ⅱ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사업추진을 위한 합의서를 작성·교환했다. 이 날 협약식에는 ‘혁신교육지구 시즌Ⅱ' 사업은 학교와 지역사회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해 학교와 마을을 연계한 지역교육공동체를 구축하기 위한 사업으로, 교육인력·시설 인프라 발굴 등에 중점을 둬 지역·계층 간 격차를 해소하고 보편적 교육복지를 실현함은 물론, 사람 중심의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을 제시해 교육의 질을 한 단계 높이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이번 사업은 오는 2021년까..

[20170726]의왕시·경기도교육청 혁신교육지구 MOU 체결

의왕시는 지난 26일 경기도교육청과 혁신교육지구 시즌Ⅱ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사업추진을 위한 합의서를 작성·교환했다. 이날 협약식은 김성제 의왕시장,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김동민 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교육장, 기길운 의왕시의회 의장, 도의원, 시의원, 초·중·고 학교장과 학부모 대표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왕시청 소회의실에서 열렸다. ‘혁신교육지구 시즌Ⅱ' 사업은 학교와 지역사회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해 학교와 마을을 연계한 지역교육공동체를 구축하기 위한 사업으로, 교육인력·시설 인프라 발굴 등에 중점을 둬 지역·계층 간 격차를 해소하고 보편적 교육복지를 실현함은 물론, 사람 중심의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을 제시해 교육의 질을 한 단계 높이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이번 사업은 오는 202..

[20170726]김성제 의왕시장, 대한민국 미래경영 대상 수상

김성제 의왕시장이 지난 25일 언론이 주는 상인 ‘2017 대한민국 미래경영 대상 지방자치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프레스센터 내셔널프레스룸에서 개최된 이날 시상식은 헤럴드경제와 코리아헤럴드가 주최, 미래 한국을 준비하는 각 분야 우수 인물과 기업, 기관을 선정해 시상을 했다. 이번 시상식에서 김 시장은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교육분야에 대한 전폭적인 지원과 관심으로 학생들의 학업성취도와 교육환경을 크게 개선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민선 5기에 이어 민선 6기를 이끌면서‘교육은 인재를 만들고 인재는 미래를 만든다‘는 신념으로 교육분야에 대한 장기적인 계획을 갖고 집중적인 지원을 해왔다. 의왕시의 학교당 평균 교육경비 지원액은 2016년 기준 2억 4천여만 원으로 전국에서 두 번째..

[20170726]안양시 2017년 전국 지자체 일자리 대상 우수상 수상

안양시가 고용노동부가 주최한 「2017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대상」에서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우수사업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시는 지역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고부가가치 산업을 유치하고 이에 필요한 인력공급이 필요하다고 판단해 지난 해 5월부터 12월까지 연성대학교 산학협력단을 수행기관으로 ‘시험인증(섬유)산업 인력양성 ․ 취업연계사업’을 추진했다. 시험인증산업은 섬유, 전기전자, 식품 등 다양한 산업제품들을 분석하여 안전, 품질, 환경, 규격, 공정과정 등에 관한 특정 기준을 충족하는지 입증하는 컨설팅 사업이다. 시는 섬유 분야에 초점을 맞춰 시험인증산업 훈련생을 2기에 걸쳐 40명을 모집해 교육을 실시했다. 수료생 중 30명이 섬유 인증 부문 세계2위의 외국인투자기업 프랑스 뷰로 베..

[20170726]제23회 군포시민대상 후보자 8월18일까지 선발

군포시가 시정발전과 건전한 시민사회 조성에 앞장서 온 모범시민을 찾아 ‘군포시민대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선발 대상은 ▲효행·선행 ▲사회봉사 ▲지역발전 ▲문화·예술·체육 ▲학술·교육부문 등 5개 부문이며, 오는 8월 18일까지 시민대상 수상자로 적합한 시민을 시 자치행정과에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을 통해 추천하면 된다. 추천 대상은 군포시에 5년 이상 거주 또는 관내 직장이나 사업장 등에서 5년 이상 재직하였어야 하며, 거주지 동장이나 관련 단체장의 추천 또는 20명 이상의 시민 연서를 받아 첨부해야 한다. 이익재 자치행정과장은 “남의 시선을 의식하지 않고 묵묵히 맡은 바 자리에서 본분을 다하고 선행을 실천하는 분들에게 감사의 의미로 상을 수여하고 있다”며 “살기 좋은 군포 만들기에 앞장서는 이웃을 찾는데..

[20170726]2017 안양세계태권도한마당 7월 29일 개막

2017 안양 세계태권도한마당이 오는 29일부터 4일간 안양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다. 1992년부터 올해 25회째 개최되고 있는 세계태권도한마당에서 역대 최다 참가국, 참가인원인 64개국 5,732명의 세계 태권도 가족들이 자신의 기량을 펼칠 예정이다. ‘세계태권도한마당’은 그 동안의 올림픽을 중심으로 인식되고 있는 겨루기 중심의 엘리트 대회에서 탈피해 품새, 태권체조 및 격파 등 13종목 68개 부문에서 실력을 겨루고 화합과 단결을 도모하는 지구촌 최대의 태권도 축제이다. 태권도 경연뿐만 아니라 축제기간 내내 관람객들을 위한 다양하고 흥미로운 볼거리도 가득하다. 우선 29일 15시에 개최되는 개회식에서는 한마당의 메인슬로건인 ‘태권도로 하나되는 세상’을 표현하는 장애인과 비장애인 수련생이 펼치는 화합의 ..

[20170726]K리그 최초 안양운동장 트릭아트 벽화 완성

K리그 챌린지 FC안양의 홈 경기장인 안양종합운동장이 특별하고도 의미 있는 벽화로 채워졌다. 안양종합운동장 내 노후화 된 환경을 개선해 참여형 문화공간을 창출하고 경기장을 찾은 관중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는 계획 하에 FC안양과 안양시자원봉사센터가 심혈을 기울여 계획한 ‘Work Together 벽화 그리기 프로젝트’가 그 모습을 공개했다. 안양종합운동장 내부 벽을 1구역과 2구역으로 나눈 FC안양은 1구역에 FC안양의 앰블럼, 선수단, 서포터즈, 마스코트 이미지 등을, 2구역에는 안양시를 대표하는 안양 8경 중 망해암, 삼막사, 만안교의 스토리를 벽화에 담았다. 특히 2구역 내에 안양시민을 비롯한 각종 단체, FC안양 선수들이 직접 참여한 ‘손바닥 나무’를 그려 의미를 더했다. 이번 벽화 사업이..

[20170726]안양 석수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개소

안양 석수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이하 현장지원센터)가 만안구 안양로 511(석수2동 주민센터 건너편) 상가건물 3층에 둥지를 마련해 지난 25일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안양8동 명학마을 현장지원센터인 ‘민들레 홀씨’에 이어 두 번째로 개소한 석수동 현장지원센터는 120㎡규모로 직원 업무 및 주민 소통 공간, 회의실 등을 갖춰 지역주민들이 도시재생 관련 의견과 정보를 나누는 미니 소통공간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현장지원센터는 시에서 파견 나온 도시재생 분야 공무원, 전문가 등 3명이 상주하면서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주민역량강화 교육, 주민공모사업 등을 지원한다. 또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사회적 경제조직 발굴․육성, 도시재생사업 마인드 전파 등 도시재생사업 현장 거점의 역할을 맡는다. 이..